-
-
부의 그릇 - 마인드셋에서 실행까지, 결국 부의 길에 이르는 법
제이투 지음 / 다른상상 / 2025년 11월
평점 :

다소 늦었지만 경제적 자유를 꿈꾼지 5년차다. 5년이 짧지않은 시간이지만 그동안 이뤄놓은건 없다. 가족 아프다보니 병원비로 장기간 꾸준히 들어가고있고 몇천만원의 주식투자금 정도가 다인데, 또 아픈사람이 있다보니 경제활동을 꾸준히 할수 가 없다.
돈으니 좇지 말고, 삶의 시간을 귀하게 여겨라p22
부자의 기준은 저마다 다를것이다. 나또한 나름의 기준이 있지만 다다익선이라고 돈에 관한한 더할수록 마다할리 없겠지만 부는 각자의 눈높이에 맞게 계획되고 설계되어야 하며 무조건 돈만이 아니라 자신의 삶의 질에 따라 부의 가치를 따져봐야 한다.
대한민국 부자기준이 7억이 20%,
10%가10억5천, 1%가 33억
어? 생각보다 약하단 생각이 든다.너무 건방진 생각일까?
상위1%가 33억이라니...
그럼 나도 상위1% 안에 들수 있겠는걸...
저자는 월급600만원, 투마수익 1,300만원 창작수입100만원등 월수익2,000만원의 현금흐름을 만들었다. 그러나 작가스스로 부자가 아니라고 한다. 그 이유는 여전히 회사에 다니며 원치 않는 사람을 만나고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해야하는 삶을 살고있기에 진정한 자유가 아니다. 월500만원으로도 자신만의 기준을 지키며 자유를 누리는 삶이 진정한 부자라고 할수 있다고 한다.
이처럼 저자는 부의척도는 단순 돈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접근하고있다.
나는 얼마의 수입이어야 비로소 완벽한 부자라 할수 있을까?
이는 각자 처해진 환경 즉 나이 그리고 자녀의 나이 현재산등 다방면으로 고려해봐야 할 사항 이지만 집이 있다는 전제하에
완벽한 월수입으로 메이지 않는 시간으로부터 자유면 행복할거 같다. 라는 생각을 구체화 하게되었다.
그렇다면 부의 길은 어떤 길일까?
"잉어시간의 투자이다. "
오늘의 나는 과거의 나로 인해 발현된 것이므로 나의 습관을 바꿔야하는데 현재의 잉여시간을 의미있게 바꿔야한다는것이다.
나의 일주일치 고정시간을 계산해보면
잠자는 시간-56시간
업무시간 50시간
휴식및 기타시간 15시간
총 나의고정시간= 121시간
168-121=47시간
하루6.7시간이 잉여시간이다.
하루6.7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내고 있다는것인데 이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삶이 완전히 달라질수 있다.

타고난 재주는 없으니 그위치를 스스로 만들어야 하는데 지금 계획하고 있는일이 재주없이 의욕과 센스 아이디어만으로 가능할지 걱정이 앞서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다. 내가 생산할수 있는것들 모두 그렇게 해야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돈을 벌기 위한 사고부터 시스템화하는 부를 이루고싶은 정도에 맞는 시스템을 우선 구축해야 한다. 이어 탄탄한 나만의 그릇을 조금씩 늘려가려면 부의 선순환 구조에 올라타야 비로서 부로의 길로 향한다.
주위를 돌아보면 다양한 경우로 부의 길로 들어선 사람이 있다. '다이소'나 '야놀자'처럼 남을 돕겠다는 생각을 기저로 부를 이룬사람이 있다는 관점으로 접근해본적이 없었는데 돈을 먼저 떠올렸다면 불가능했던일을 이들은 해낼수 있었다.
어린아이의 순수한 마음에서 부의 선순환 구조가 시작된다.p61
"부를 향한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가?" 라고 누군가가 묻는다면 , 나는 어떠어떠한 것을 해서 돈을 모아나갈거야,
하지만 그 어떠한것을 실현하려면 아직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언젠가는 꼭 달성할거니까 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나의 부에 대한 생각으로만 머물고 있지 않다고 본다.
"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를 내 삶에 적용하라" 다양한 책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종종 듣곤한다. 이분은 이랬고 저분은 저랬구나 나도 그렇게 도전해 봐야겠구나, 이러한 인지된 행동이 머물지 않게 ... 나의 부의 그릇을 채우기 위해 어떤 생산을 거칠거라는 막연한 생각의 정리하고 부의 5단계 사이클을 찾아보고자 한다.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오롯이 즐기기위한 나만의 부의 그릇을 어떻게 채울것인가?에 대한 궁극의 해결책을 저자는 오롯이 돈만이 아닌
자신만의 자신에 맞는 부의 그릇을 만들기 위해서 해야할 기준점들을 "~하라" 직설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더불어 부의 길로 들어가기 위한 옳고 그른 마인드셋, 이를 행동화 하고 더 나아가 부를 이루고 유지할것과 그 부의 차월선을 어떻게 넘을지까지 부자로의 길에 대해
A부터 Z까지 부의 5단계 사이클을 통해 친절히 안내하고 있다.
계획된 삶과 계획없이 사는 사람간의 미래의 괴리를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통해 충분히 이해하고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의 그릇]을 통해 행복한 삶을 채우는 진짜 부의 그릇을 만들어보길 바란다.
#부의그릇
#다른상상
#부의5단계사이클
#제이투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