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나 부자이고 싶고 부자가 되길 갈망한다. 왜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을까?
나또한 경제력의 소중함을 너무 늦게 깨달아 버린 탓도 있지만 나이들수록 돈은 더 필요해짐을 느낀 탓이 더 크다 할수 있겠다.
가족이 오랜기간 아픈탓에 돈도 많이 잃었기에 점점 할수 있는 폭이 좁아지다보니 팍팍한 삶이 어떤건지를 늦게 깨달음 탓이다.
시작이 반이라고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에서 부지런히 재테크에도 도전해보며 자기계발서등 책을 통한 공부도 꾸준히 하고있다.
[평생 부자 머니 플랜] 머지않아 사회인이 될 딸에게 보여 주고싶은 마음이 더 크다.
아이에게 바라는건 돈의 속성, 즉 돈의 흐름을 적어도 알아야 돈을 잘 벌수 있는건 물론이고 더 중요한 돈을 잘 쓸줄 아는 사람이 되라는것이다. 20대 부터 노후까지 돈 걱정 Zero로드맵[평생 부자 머니 플랜]을 읽을수록 아이가 꼭 읽었으면 싶었고
책에서 꼬집듯이 두리뭉실했던 나의 경제 개념에 일침이 되기고 했다.
종잣돈을 만들고 주식 과 내 집 마련으로 씨앗을 뿌리며 연금과 보험으로 미래의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p10
균형있는 투자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려면 우리가 해야할 일들이다.평생 돈걱정이 사라지는 20~50 머니 플랜에서는
비혼1인가구의 월급여 280만원에 맞는 머니플랜, 비혼1인가구 ,맞벌이 3인가구의 각각의 머니플랜을 볼수 있는데, 이에 대입하다보니 현재 실업급여를 받고 있던 나도 월 저축을 60은 할수 있었음에도 전혀 하지 않고 있었음을 반성 한다. 전적으로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자세부터 바꿔야 할거 같다.
이에 이어 각 머니플랜단계에 맞는 짠순이 팁도 공개하고 있는데 그동안 두리뭉실하게 투자를 하고 있던 내게 실질적인 도움이 컸다.
우리는 눈을 뜨고 일어나 잠들 때까지 매 순간 숨 쉬듯 '소비'를 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자신이 매일 얼마를 쓰는지 또 얼마를 모으는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
소비와 저축은 단순한 경제활동이 아니다.
인생의 크고 작의 목표를 이뤄가는데 필요한 '나침반'이다.p30
많은 반성을 하게 만드는 글이다.
어제와 같은 오늘이지만 그속에 작은 팀이 어제와 다른 내일을 만들듯이 잊고 있었던 평생 복리를 상기케했다.
덕분에 재정비를 할수 있었다.
[평생 부자 머니 플랜]에서는 빈익빈 부익부라고 갈수록 양극화가 심해 지고 있는 세상에서 각 연령층게 맞는 머니플랜을 짜고 투자에 성공해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은 이들에게 친절한 투자지침서라 할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