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재무제표와 재무비율을 통해 회사 상황을 객관적으로 평가할수 있다.
기본적인 회계처리는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이 생긴다.
회사 비교가 가능해져서 어디가 더 괜찮은 곳인지 선택 기준이 생긴다.
각종 회의에서 나오는 회계.재무 용어를 눈치로 넘기지 정확히 이해할수 있다.
회계 지식을 통한 한층 수준 높은 영업도 가능해진다.
학생- 회게원리 수업을 훨씬 수월하게 따라갈 수 있다.
심화 회계-재무 수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줄어든다.
취준생- 회계를 모르는 경쟁자들과는 확실히 다른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수 있다.
관련 자격증 취득 가능성도 더 높아진다.
투자자- 회계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실첼르 보는 눈이 생기고 투자판단이 훨씬 합리적으로 바뀐다.
주부-자녀에게 돈, 금융, 경젤ㄹ 알려줄때 훨씬 실질적인 도움을 줄수 있다.
모든 사람-회계를 알게되면 세상을 훨씬 넓고 깊게 볼수 있다. 숫자 뒤에 숨은 진짜 이야기를 읽어내는 눈이 생긴다.p24
이책의 목표가 바로 위에 열거한 내용들이다.
재무제표 상태(B/S), 손익계산서(IS), 자본 변동표, 현금 흐름표 이 4가지를 이해하면 회계를 이해할수 있다.
발생주의/현금주의, 단식부기와 복식부기,회계기간,유동과 비유동(장기와 단기),등 회계에 필요한 언어에 대한 설명이 쉽게 이해된다. 4가지에 대해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는데 너무 친절하고 상냥하단 느낌이 든다. 너무 쉽잖아!!ㅎㅎ
주식, 맞아 내가 그동안 적지 않은 수익을 놓친것도 욕심이란것을 알았지만, 수익률을 정해 놓지 않았다는 점이다.
조금만더 오르면 지난번처럼 만 오르면 매도하리라 하다 마이너스가 되고 또 더 마이너스가 되어 그동안 눈에 익히기만 했던 수익금들이 날라갔다. 작은 돈이 아니라 여전히 아쉬웠지만 그럼에도 같은 실수를 했던건 적절한 수익률을
정해놓지 않았다는 것이다.
'회계'소리만 들어도 짜증 나고 회피하고 싶지만 [개초보 회계]를 통해 조금씩 쉽게 알아가다보면 흥미로워지고 또 못할것도 없단 생각이 들거 같다. 책의 후미에 회계 관련 다양한 자격증을 소개하고 있는데 한번 도전해 볼까?
회계가 마냥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다.
#개초보회계
#너무쉬운회계
#김우철
#어깨위망원경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