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부의 공식 - 주식, 부동산, 코인 너머의 전략
코디 산체스 지음, 이민희 옮김 / 윌북 / 2025년 11월
평점 :


년전 노후를 위해 뭔가 시간적 여유과 경제를 누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동네 무인점포를 몇차례 뒤져도 보았지만 도저히 용기가 나지 않았다. 내가 과연 성공할수 있을까? 지레 겁부터 났다.
하지만, 재테크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주식, 금, 부동산, 코인, 가장 접근하기 편한게 주식이라 생각해서 작년부터 주식투자를 해서 재미도 봤지만 트럼프 정부들어서서 주식시장의 재현성이나 차크는 완전히 무시기되고 있고 호재가 있어도 러셀2000에 들어가는 종목도 우량주도 맥없이 떨어지고 있다. 미장이 망한 기분이 드는 요즘이다.
작년의 경우 누구는 주식투자로 집을 사기도 했다. 나도 없는 형편에 주식으로 부를 이루고저 하는 커다란 꿈을 갖고
과감하게 주식시장에 뛰어 들었지만 최근 시드의 반이 녹아 나고 있다.
세상은 만만치 않았다. 특히 돈은 더더욱 만만한 존재가 아니라는걸 또다시 느끼며,
다시금 몇년전에 무엇을 해서 돈을 벌어야 할까? 라는 원론적인 문제로 돌아왔다.
[마지막 부의 공식]은 그런 면에서 내게 희망을 아니 주식 이외의 다른 부의 공식이 있음을 새삼 상기 시켜주었다.


내가 사는 집 주변을 돌아봐도 작은 건물에서부터 높은 빌딩까지 , 빌라에서 단독 아파트까지 다양한 형태가 존재하듯참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업, 소상공업이 있다. 면밀히 들여다보면 그안에서 한번도 문닫은 적없이 몇십년을 꾸준히 장사를 해오는 사람들이 있었다. 티클모아 태산이란 말이 있다. 작은 사업체를 시작으로 백만장자가 된 이들이 있다.
하지만 어떻게? 새가슴인 내가 할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과 어떤 사업을 어떻게 꾸려나가고 이익은 어떻게 챙겨야 할지 백지 상태에서 모든것이 두려운 우리에게 [마지막 부의 공식]에서 제시하는 포트폴리오를 따라 가다보면 집중하면 된다.
부동산도 내가 사는 동네부터 전략이 필수인것 처럼 하찮은 길거리 사업도 우리동네부터 물색하라,
그리고 나에게 맞는 사업체를 찾아라!!
'소유'가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가져다 준다는 세계적인 기업가, 미국의 자수성가 기업가 억만장자 코디 산체스가 비지니스 노하우와 사업가 마인드로 업그레이드 Rich-Research, Invest, Command, Harness 의 4단계 공식을 통해 누구든 경제적 자유를 얻을수 있는 교도보가 되어줄것이다.
#마지막부의공식
#코디산체스
#부는500미터안에있다.
#부
#안정적인수익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체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