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보석과 침묵의 대저택 - 집사TV 오리지널 스토리북 특별판
김지균 지음, 권수영 그림, 집사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초등3학년 아이가 흥미롭게 읽고 있다. 책이 오면 아이에게 주고 전적으로 읽어보라고 권하고 저는 아이를 통해서

이야기를 듣는 편이지만 이번엔 읽어봤다. 요즘은 대화체를 캐릭터 그림과 함께 진한 글씨체로 되어 있어서 누가 하는 말인지 등 구분하기 쉽게 되어 있어 좋다.

지옥에서 추방당하고 대저 택 관리임무를 맡게된 집사, 대저택이 몰락한후 지옥에서 온 괴물들로 인해 다시 외톨이 신세가 된 집사가 식구들을 찾아다니면서 과거가 제조명 되는 과정을 그렸는데요. 대저택이 땅속으로 사라질때 낡은 타자기 한대가 남아있었는데, 어떤 질문을 하든 대답을 해주는 신비로운 물건이다. 구루 구루를 찾아 북쪽으로 떠나는 집사, 탕후루 탕탕 탕후루루루 탕후루 잡숴봐! 탕후루가게 주인인 구루구루다. 탕후루 가게를 하고 있는 구루구루에게 시시한 일을 하고 있다고 집사가 타박하지 구루구루는 세상에서 가장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마을에대해 이야기한다. 그러나 구루구루의 고름맛 특제소스를 맛을 본 아이들은 우애가 좋지 않았다. 세상에 전쟁과 분쟁이 끊이지 않도록 고름 특제소스를 만든것이다.



 

탕후루 가게에 나타난 송곳니 괴물, 털복숭이 괴물이 잠들지 않는 눈알을 찾아 혈안이다. 이 눈알이 있어야 집사가 가족을 찾을수 있다. 집사가 과거의 동료들을 찾아다니면서 가족을 찾을수 있는 과정을 그렸는데, 다양하고 독특한 캐릭터들이 흥미롭기도 하지만 어휘력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특히 사이크라라는 의사가 나오는데 아프면 병원가서 치료하듯이 중재역할을 한다. 저마다 독특한 캐릭터에 맞는 역할이 흥미롭다.

#집사TV오리지널스토리북특별판

#일곱보석과침묵의대저택

#서울문화사

#김지균

#권수영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