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은 부동성이므로 대부분 본인이 영업하고자 하는 지역에 국한되어 영업을 할수 밖에 없다.
[공인중개사 창업.취업 완벽가이드북]의 뒷표지에 고객이 나를 선택하는것이 아니라 내가 고객을 선택하고 찾아가라했는데, 그게 가능한지 의문이 들었고 알고 싶었다.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맵핑, 파밍을 하되 스트레스를 최대한 피하며 느슨하게 산책해보기를 권하는 저자의 말에서
궁극적으로 내가 하고 싶은일과 장소를 고려해서 지역을 선택하는것을 파밍지라고 는 파밍지를 작성케 한다.
목적이 무엇이며 꿈은 무엇인지 그리고 얼마를 벌고 싶는지 창업전에 조사서 작성해보고 이러한 전반과정을 삼각형으로 작성, 꼭지점에 매출,수익이 점점 커짐을 볼수 있다.
1년에 얼마를 벌지를 막연하게 욕심을 내볼수 있겠지만 나에 맞는 계약 건수를 조절해야 하며 나의 단가를 계산해보는 것도 합리적인 영업활동에 도움이 될거 같다.
창업지역내 중개업 매출파악을 해야하는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등
그리고 창업초기 사업이 최대한 안착할수 있도록 폭발적인 홍보와 신규 고객 접촉량과 고객 리스트관리 더불어
나를 성장케하고 지속 계발가능케 하는 학업에 매진하기등 돈을 버리 위한 길은 진심과 정성 그리고 인내없이는 불가능함을 깨닫게 된다.
창업을 할때 기본적으로 지역 특성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개업을 시작하기 위해 발품을 팔아가면 임장도 하고
시장조사며 나름 열심히 해보지만 실패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번번히 보게된다. 내가 알고 있는 이런 기본에
어떤 테크닉이 추가되야 성공적인 창업을 할수 있을지 막연한 궁금증을 해결해준 고마운 책이다.
창업을 하면서 폐업까지 고려하고 시작하는 창업자가 있을까?
현실적으로 폐업의 숫자가 더 많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전에 고려해보고 확실한 플랜을 짜는 훈련이 필요하겠다.
어설픈 스크립트 작성과 어슬픈 연습은 거절의 파도만 높일뿐이다.
스크립트를 만들고 연습한 후 콜드콜하기, 창업비용을 최소한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만드는 법,기존 공인중개사를 인수하고 해야할 과정등이 상세하다. 부동산 중개업 창업이나 취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공인중개사 창업.취업 완벽강이드북]를 통해 잇점을 선점하기 바란다.
#공인중개사창업취업완벽가이드북
#노창희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