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김범곤의 월 300만 원 평생연금 - 남보다 덜 내고 더 빠르게 부자가 된다!
김범곤 지음 / 진서원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 받아 읽고 직접 작성한 후기 입니다.



물가는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경제활동의 여력도 녹록지 않을뿐더러 다양한 병에 시달리기 시작하는 노년에는 더 많은 지출이 필요로 하게 된다. 그렇다고 나라에서 주는 국민연금으로는 살아가기 퍽퍽하기에 오늘보다 내일을 걱정하며 살다보니 평생 연금처럼 월 300 받을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케 된다. [김범곤의 월 300만원 평생연금]을 통해 절세전략등을 통해 평생연금을 받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노후 준비는 아니 좀더 구체적으로 표현하자면 연금 저축은 젊어서 부터 일찍 시작하는게 좋다. 하지만 다양한 연금 저축중에서 어떤것을 들으면 어떠한 혜택들이 있고 그 혜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것 투성이다 보니 생각만 갖고 바로 실행에 옮기는 일을 나또한 미뤄왔었다. 그렇다고 연금준비하는데 늦었다고 할수 없다. 연금준비는 어느때나 나의 미래를 위한 준비가 되기 때문이다.

"부부 기준 노후 적정 생활비는 2023년 기준 통계청 조사에서는 324만원, 국민연금연구원 조사에서는 277만원으로 나타났다."P28

국민연금,퇴직연금,연금저축을 연금 3총사라고 하는데, 300만원이라는 연금을 마련하기 위해 꾸준한 경제활동과 절약이 생활화 되어야 함을 기본으로 복잡한 연금구조 속내를 하나하나 알수 있어 유익했다. 여기에 ISA계좌를 연결하면 추가 세제 혜택도 받을수 있다. 수입이 일정치 않는 경우에는 일시금으로 퇴직금화 해서 IRP로 받게 정해져있는것과

30~40% 세감면이 있다는걸 첨 알았다.

월 300백만원의 연금을 받으려면 연 1억의 연금저축를 해야하는데 월 배당 ETF를 활용, ETF는 연 1%~15%까지 초고배당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운용할수 있다. 이렇게 매월 지급되는 배당금을 노후소득으로 충분히 활용할수 있다니 생각만으로도 마음이 풍족해진다.

이뿐만 아니라 은퇴가 가까워지면 월 배당 ETF 로 투자를 하면 좋은데,장점은 원금 훼손없이 배당금만 인출하여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다.

이밖에도 금융소득과 건강보혐료에 대해 알아보고 어렵게 번 돈 잘 굴리는 법과 절세 효과에 대해 알뜰히 배울수 있는 기회였다. 이 책의 특징은 각각의 경우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울수 있다는 점이다. 나처럼 수치에 약한 사람도 잘 이해하고 보다 안정적인 미래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잘 계획할수 있다.

#김범곤의워러300만원평생연금

#김범곤

#진서원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