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읽히는 친절한 반도체 투자
팀 포카칩(For K-chips) 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도체란 무엇인가? 이 명제에 정확한 답을 할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잘 모르던 분야를 기초부터 전문적인 부분까지 하나씩 알아가는 즐거움이 나의 위상이 되고 더나아갈수 있다면 우리는 부단히 노력해야할것이다.

우리나라에서 반도체 하면 단연코 삼성, 엘지, sk하이닉스 가 떠오른다. 재테크 수단으로 다시 주식으로 돌아온 후로 기회가 되면 읽고저 하는 책중의 하나인데, Ai기술 혁명을 이룬 엔비디아의 젠슨 황,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 적으로 반도체 생태계가 궁금했다. [술술 읽히는 친절한 반도체 투자]는 나아가 AI와 반도체는 어떤 콜라보를 이룰지 아니면 제3의 기술적 진보가 이뤄낼지등 반도체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보여질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을 거듭하며 변화하고 있고 내일 또 새로운 기술을 툭 하고 나타날지 모른다.

[술술 읽히는 친절한 반도체 투자]에서는 반도체 종목의 옥석을 어떻게 가려야 하는지 실전 투자법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다. 반도체 공급망의 핵심인 미국, 트럼프가 당선이 된 후 반도체 규제가 어느 방향으로 가닥을 잡을지도 관건이다. 이책을 읽으면서 오늘날 대한민국이 반도체가 급부상하게된 시발은 일찌감치 혜안을 가진 이건희회장이였다는 걸 새삼 다시 느끼게 되었다.

그렇다면 반도체 투자는 어떻게 하는것이 옳을까? 8명의 언론인으로 구성,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반도체 산업의 현주소를 짚어주며 국내 반도체 산업의 동향, 글로벌 정세, 반도체 시장의 미래 전망등 투자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 술술 읽히는 친절한 반도체 투자

#포카칩

#메이트북스

#반도체투자혜안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