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발견하는 대학 생활 - 슬기로운 당신을 위한 진로 백서
홍기훈.김도경 지음, 김벼리 그림 / 북카라반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은 끝이 없다. 어떤 목표를 향해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고 나면 막성 정상이라 생각했던 곳에 다다르면 새로운 세계가 펼쳐지듯이, 성장한다는 의미는 발전적인 부분이 더 큰 만큼 그에 따르는 두려움과 다양한 공포도 경험해 볼수 밖에 없다. 고등학생때까지와 달리 학문을 전문적으로 갈고 닦아야 하고 내자신을 한껏 발전시키며

보다더 넓은 사회로 나아가는 대학생활을 어떻게 보내는것이 내 삶을 더 윤택하게 할수 있는

교도보가 되어줄지 자녀뿐만 아니라 처음 경험인 부모도 염려되는 부분이기도 하다.[나를 발견하는 대학 생활]를 통해

해소해 보기로 했다.



 

대학, 어찌보면 대책없이 커다란 사회에 망망대해애 내던져진 기분일 거란 생각이 든다. 전국에서 모인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도 그렇지만 학문하는 방법도 , 모든게 새롭기만 한 새내기때는 긴장감을 가질수 밖에 없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얼마나 자신을 이해하고 있으며 알고 있을까? 내가 좋아하는것이 무엇이며 나의 내면에는 어떤 것들이 도사리고 있는지,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나는 어떤 위치인지 , 뭘 좋아하고 뭘 잘할수 있는지등등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걸 직업으로 삼고 싶지만 사회가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다. 내가 좋아한다고 잘할수 있다고 장담할수 없다. 일은 일이고 취미는 취미다. 누군 어느 기업에 들어가네 어쩌네 엄친딸 엄친아들도 좋지만 언제나 지구의 중심은 나로부터 란 걸 잊지 않는 다면 타인에 의해 좌지우지 되지 않고 작은 습관부터 나를 발견하고 나를 더욱 더 발전시킬수 면모를 들여다 보는 방법이 필요하다. 자신의 삶의 선장이 된 나, 망망대해를 헤쳐나갈 key를 그 시작점을

안겨줌과 동시에 막연한 불안감에 쌓였던 내가 무엇을 어떻게 선택하며 내 삶의 방향성을 잡을수 있는지를

다시금 생각케 한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무엇을 제일 잘할수 있을까? 어떤 사람은 평생을 이같은 고민으로 답을 구하지 못하고 있거나 어떤이는 더 빠른 나이에 자신의 갈길의 방향을 잡은이도 있다. 대학 20대의 싱그러움은 건강을 뒷받침으로 그리고 새롭게 학업을 얼마든지 노력에 따라 내가 원하는 것을 취할수 있다는 시기다. 말 그대로 희망적인 때라 할수 있다.

중요한 시기에 금쪽 같은 시간을 어떻게 나의 삶을 기름지고 살찌울수 있을지 고민이 되는 때인 만큼은 확실하다.

책의 저자는 30대의 나이에 대학에서 학생들 취업진로 지원팀에서 많은 학생들의 진로상담과 학사운영등을 관여하며

그 경험으로 불확실한 미래를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삶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되기를 소원한다.



#나를 발견하는 대학 생활

#슬기로운당신을위한진로백서

#북카라반

#홍기훈

#김도경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피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