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이해하기
데이비드 보먼 지음, 박준형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를 잘해서 나도 부자가 되고싶단 열망이 나날이 간절해지는 요즘이다.

최근엔 부동산관련 재테크 서적을 꾸준히 읽으면서 공부하고 있는데,

과거에 책을 들여다보면서 아무리 생각해도 난 주식투자에는 맞지 않는거 같아 주식은 아니다 라 생각해서 손을 뗏지만

.그래도 여전히 주식을 통한 비전이 있다면 기웃거려보기도 한다 .

아무래도

부동산 재테크는 어느정도 규모의 씨드머니가 있어야 하지만 주식은 적은 돈으로도 가능하다보니

자꾸 주식에 고개를 돌릴 수 밖에 , 문제는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이다.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 을 읽다보니 내가 원하는 주식하는 방법이 바로 데이 트레이딩이란걸 알게 되었다.

주식시장만 개방되어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이용해서 데이트레이딩을 할수 있고

수익성 높은 트레이딩을 찾아내어 수익을 올린후 빠저나오고 손실은 피할수 있다.

트레이딩은 주식 뿐만 아니라 금 이나 석유, 외환도 상품이 될수 있다.



데이트레이딩은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신용으로 주식과 증권을 매입할수 있 는데, 이를테면 적금통장을 담보로 10%의 보증금으로 활용하는 경운데 이부분이 데이트레이딩의 매력인거 같다. 발행시 장과 유통시장을 이해하고 데이 트레이도로서 세계의 주식, 외환, 상품시장에 꼭 필요한 필수 기관을 이해해야하는데, 생소하면서도 흥미로웠다.

용어도 생소하지만 주문방법부터 쉬운 설명으로 금방 용어에 대한 이해와 암기가 절로 된다.

데이트레이딩은 하루가 끝날때 트레이딩을 마무리 하는데, 기본적으로 5달러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수익은 15달러를 벌수있지만 적은 수익이지만 데이트레이딩은 투자위험이 거의 없다는거다. 또 많은 노력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매일 몇분 혹은 몇시간마다 플랫폼을 들락이다보면 돈이 점점 불어난다는 강점이있다.


 


처음 시작한 계좌의 금액과 달리 이런식으로 계속 돈이 늘어나면 트레이딩의 규모도 커지고 수익도 더 많이 증가되는게 당연한 시스템이다.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를 통해 새롭게 이해되는 주식시장의 다양한 원리와 투자 방법이 매력적이게 다가왔다. 또 그동안 막연하게 외환투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했었는데, 무엇보다도 짧은 시간에 전문적인 외환트레이더가 될수 있다니 트레이딩에 대해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투자방법이란 생각이 든다.

트레이딩의 레버리지를 관리하고 시장 진입고 매도 포인트를 정하는 방법과 기술과 원칙을 배울수 있다.

이를 통해 트레이딩을 생활에 어떤 방식으로 즉 파트타임으로 할것인지 아니면 전업으로 할것인지정하여 트레이딩할 수 있다.

적은 돈을 불려 수익을 얻는 점진적이고 안전한 투자방법이 데이트레이딩이란걸 알게되었다.

[최소한의 데이 트레이딩 이해하기]는 그런점에서 쉽게 접근하고 쉽게 이해하기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