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다니엘 킴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성공을 자기 마음대로 거둘 수 없다. 그러나 노력하면 성공할 자격을 갖출 수 있다; "p5

어떠한 일이든 노력이 밑바탕이 되어야 달성할수 있듯이 부자가 되는 길 역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부자가 되어 가는 길이 곧 더 많이 알게된 지식을 통해 그것을 실천하는 길이라 할수 있는데,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루었는가] 에서는 시대를 뛰어 넘어 인간을 성공하게 만드는 원칙이 무엇인지 세계 최고의 성공을 이루고 부자가 된 인물들은 누구인지 또 그들이 가지고 있던 능력과 역량에 대해 공부할수 있다.

우리나라 재벌중 클라이슬러의 리 아이아코카 자서전, 현대의 정주영, 정주영 자서전등 관련된 몇권의 책을 읽었던 적이 있어서 그가 어떻게 세계적인 기업 현대그룹을 이끌수 있는지 알수 있었지만 ,삼성의 이병철, 소프트뱅크이 손정의 ,포드의 헨리포드,아마존의 제프베조스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등 책 소개되고 있는 많은 인물들의 삶은 전혀 접해본적이 없다보니 무척 기대되고 흥미로웠다.

젊은 시절에는 세일즈, 영업에 대해 엄청 자신감이 없었다. 실무이론에만 강했지 영업파트에는 무관심하거나 나와는 상관없는

일 따위로 치부하곤 했는데, 상품이 생산되고 나면 그 제품을 재화화 하려면 영업활동이 필요한것을 , 뒤늦게

영업이 주는 무게감을 알게되었을때는 인생 중반이 넘어서 비로서 알게되었다.

이 세일즈가 인간관계에 대한 심도 있는 학문이라며 모든 세일즈가 인간관계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이말로 세일즈가 무엇인지 즉, 삶 자체가 세일즈일수 밖에 없다는걸 알것이다.



세일즈를 하려면 상대방 마음을 얻어야 한다. 어떻게 상대방 마음을 얻어 세일에 성공할수 있는지 그리고

리베이트를 통한 고객 조정에는 어떠한 폐단이 있으며 인간적인 감동이라는 감정의 변화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일에 집중해야하는지 이를 통해 세일즈맨의 브랜드 파워를 만들어 낼수 있다.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제품이 아닌 감정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산다고 한다. 결코 쉽지 않은 일이지만 결국 남는 것은 사람뿐, 부자들은 궁극적으로 수백만의 팬을 만들었기에 자신의 부를 이룰수 있었다. 나의 팬을 하나씩 늘려가는 여정...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다양한 세계 각지의 유명인들의 실례를 들어 하나부터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책읽은 흡입감뿐만아니라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되는 시간이 되었다. 나만의 팬을 만들고 또 작은 친절로 사랑을 받는 사람이 되고 신뢰를 주고 이 모든것이 구축이 되었을때 비로소 내가 원하는것을

당당히 말할수 있게 되는 ... 나는 무엇을 세일할것인지 고민을 해봐야겠다. 물론 내가 지금 준비하고 있는 시험도

결국은 많은 고객을 불러 모으기 위해서는 이책에서 말한 인간관계의 가치를 발할수 있는 모든것들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들이 나의 서비스의 필요를 느껴 내 팬이 되었을때 나도 그때는 부자가 될수 있겠지...

우선 시험에 합격 하자! 그 보다 먼저 요즘 몸이 너무 않좋아서 대학병원을 자주 다니고 있는데... 건강부터 되찾고

다시 한번 이 책을 읽어볼 생각이다.

"책속에 진리가 있다" 책을 읽으보면서 세일즈의 성공노하우 그리고 내 인생의 부로 가는 성공의 길을 잘 안내받은 기분이다. 괜시히 나의 성공의 길이 보일거란 기대감에 앞날이 조금은 더 희망적이 되었다




#세계최고의부자들은어떻게원하는것을이루었는가

#다니엘킴

#두드림미디어

#부자가되는길

#능력향상

#컬쳐블룸리뷰단

#컬처블룸체험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