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서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저자처럼 돈에 대해 무지하게 오랫동안 살아왔던 내가 늦게 나마 부자가 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며 일하고 있는, 더디지만 부자가 되려는 나에게 위안이 되어주는 제목이기도 하다.

필자는 엔데믹이후 사회생활에 뛰어 들었다고 하는데, 경단녀로 어려운 시기를 어떻게 극복해 가며

부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는지도 궁금했다.


인생을 사는 일이 마치 365일 숙제를 하며 사는것만 같았다.p4

가난도 내 책임이듯이 현재의 내 실정에 대한 부끄러움이 있다. 나름 열심히 살아왔다고 생각하지만,

한쪽에서 마이너스 삶을 살다보니 같이 함정에 빠져든 느낌도 없지 않아 있다. 부부 공동체적인 삶은

생각보다 녹록치 않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 아 나도 이제는 생산적인 일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어

시작한 지금의 공부, 그리고 병행하는 일이 모두 순탄하게 이어가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내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죽기전까지 어느정도 재산을 이루고 말겠다는 나의 각오가 현재의

힘듦을 견디게 해주는 거 같다.


자신의 한계에 대한 도전은...

누구는 세계적인 부자가 되고 누구는 초등학벌로 국내외적으로 성공한 그룹의 총수가 되기도 하는데,

파이어족은 못되더라도 지금보다 훨씬 향상된 삶을 살고 말겠다는 결심이다.

누구나 동기가 있고 자신에 대한 신뢰 그리고 목표가 있으면 삶은 현재보단 훨씬 성공적인 삶이 될거라 믿는다.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는 순간 우리는 향상된 삶을 살수 있다.


[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는

1장과 2장 에서는 부자가 되기위한 준비라고 한다면 3장, 4장은 돈의 그릇을 키우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팁 7가지 실천법이 실려있다.

내가 언젠간 부자가 된다면 늙은 부자가 되겠지만

지금의 내아이가 부자가 된다면 영앤리치가 된다.

돈에 대한 믿음을 갖고 돈 공부를 시작하면서 부자가 되는 습관을 매일 실천하고

스펙보다 중요한 돈에 대한 공부, 그렇다 돈 공부를 제대로 해야 부자로 가는 초석이 된다.

[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는 우리가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자세와 궁극의 부자가 되기 위한 실천법등이 곧 부자가 되려는 당신에게 튼튼한 교도보가 되어줄 것이다.



#나는 지금부자가되어가는중입니다.

#매일경제신문사

#서희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체험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