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신도시 재건축 미래 지도 자산 퀀텀 점프가 쉬워지는 지역 분석 바이블 1
메디테라(정은숙) 지음 / 다온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건축, 재개발 트렌드를 타고 급부상하고 있는 1기 신도시!!를 제대로 바라볼수 있는 시각이 필요하다.

오래전 집을 현금으로 구입한 후로는 부동산 특히 신도시에 대한 개념조차 없었던 차에,

직전까지 3기 신도시 사전청약이 한참 일때 꽤 오랫동안 갖고 있던 청약 통장을 사용할 기회다 싶어

여러차례 신청했지만 보기 좋게 낙첨이 되고 말았다. 그리곤 코로나이후론 집값이 폭등하는 바람에

신도시에 대한 생각이 조금 멀어진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다.

지난 1기 . 2기 신도시에 대한 정보나 관심이 전무 한 상태에서 부동산 재테크 공부를 한지 1년여 만에 1기, 2시 신도시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1기 신도시 재건축 미래 지도]와 반갑게 조우하게 되었다.

서울은 현재 재건축이 한참이다. 지난 1기, 2기 신도시 역시 재건축 붐에 발맞춰 이들 지역의 투자 전략과 임장에 대한 노하우 등이 궁금하던 차였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란 기대감으로 책을 펼쳤다.



 

부동산을 통한 자산 상승을 원한다면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 적어도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오르는 복장 터지는 일은 없어야 하니까요p4

우리가 왜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끊임없이 해야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명확하게 정리한 문장이 아닌가 싶다.

돈이 부족한 나도 저렴하게 집을 구입해서 폭등기에 매도하고 싶단 희망이 있다. 그래야 더 좋은 집을 재구매 할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나도 조금은 부자가 될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으로 책을 들여다 보고 있는지도 모른다.아니 그렇다.

과거부터 지금 그래도 미래까지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잘 알아야 한다. 개인의 경제가 국가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호경기는 스스로 만들어야한다'는 말 역시 진리다. 인간의 기본필수 항목인 의식주 중의 주, 는 없어서는 안될

당장에도 필요하고 먼 미래까지 함께해야할 생존이기 때문이다.

책을 읽는 내내 가슴이 쿵쾅거렸다. 내가 너무 모르던 정보들로 넘쳐났을뿐만 아니라 신기1도시에 대해

이렇게 다양한 매력이 있다는것을 알게되다보니 나도 부자될 기회가 생기는게 아닌가 하는 기대심리까지

커지는거 같았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임장을 다녀보면서 옥석을 가릴수 있도록 말이다.

재건축 A to Z 까지 그리고 1기 신도시는 어느때 사야할지, 또 각각 1기 신도시 지역별 대장주에 대한 분석

등 다채롭게 알아갈수 있어 유익하다.

부동산 재테크로 지금보다 훨씬 나은 삶을 살고저 하는 분이라면 [1기신도시 재건축의 미래 지도]를 통해 재건축에 대해 이해를 하고 부동산 시장을 알차게 활용하는 시야를 갖게 되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1기신도시재건축미래지도

#메디테라

#정은숙

#다온북스

#분당

#일산

#평촌

#중동

#산본

#재건축완전정복

#컬처블룸리뷰단

#철커블룸체험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