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방뎅이 탐정 1 - 명탐정 콤비의 시작 방울이TV 방뎅이 탐정 1
안영주 지음, 유희석 그림, 방울이TV 원작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탐정시리즈는 어린이나 어른 남녀노소 모두에게 흥미로운 분야임에는 틀림없는거 같아요.

[방뎅이 탐정 시리즈]를 보면서 웃음이 끊이질 않는 울 초2 꼬맹이를 보면 옆에 있다가 덩달아 웃음이

나오거든요. [방뎅이 탐정 1, 명탐정 콤비의 시작] 시리즈의 오리지널 코믹북! 이라고 책의 노란띠에 적혀 있네요

특별부록으로 메모스티커 증정 이네요.



등장인물- 외모로 봐도 똑 소리 나는 방뎅이탐정, 어려운 암호를 풀고 해결능력이 뛰어난데다가 됨됨이까지 바른 첨재 탐정, 탐 나는 캐릭터네요. 그 옆에 풍뎅이 탐정은 근사한 외모임에도 가끔 멧돼지로 오해도 받는다고 하지 식탐만큼 정도 많으며 정의롭다고 해요. 4가지 사건을 이루고 있는 주요 인물 소개를 쭈욱 훑어보니 스토리가 더욱더 기대됩니다.



1화, 삼남매 식당 사건- 탐정 사무소 첫 개업날! 금강산도 식후경이랬죠. 방뎅이 탐정과 근처 삼남매 식당으로 GOGO

맛나게 식사를 마치려는데, 걱정스러워 보이는 남자(큰오빠) , 이어 문을 발로 쾅 차고 들어오는 인상 좀 험악한? 마른 멸치 같은 남자의 행차가뭔가 수상한 일이 일어 났음을 느끼게 하네요. 맛나게 식사를 마친 방뎅이탐정과 풍뎅이 탐정은 왠 날벼락이래요. 그러던 차에 큰오빠란 분이 쓰러져 응급실로 실려 갔고, 그 멸치가 이집안 둘째라고 합니다.



형제간의ㅡ 사이가 안좋았고 ㅡ그 멸치의 럭셔리한 가방에서 서류가 뭉탱이로 쫘르르 쏟아지는걸 방뎅이탐정이 손에 들게되죠. 점점 멸치에게서 수상한 낌새가 느껴지고...각 캡쳐가 끝나면 논리영역으로 방뎅이 탐정의 명탐정 퀴즈가 나오는데,제법 진지하게 문제를 푸는거 같아요. 단순한 문제 같지만 결코 그렇지 않죠. 탐정 퀴즈는 역시 흥미롭네요.

2화 기숙 학원 실종사건에서는 수리영역, 3화는 추리영역, 4화는 공간지각영역, 5화는 과학 영역, 6화는 탈출 영역,

각각의 사건이야기가 끝나고 이어지는 명탐정 퀴즈를 푸는 시간도 마치 방뎅이 탐정이 된듯이 제법 심각하게 풀어보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이쁘네요.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방뎅이 탐정]시리즈를 선물해 보는건 어떨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방뎅이탐정

#명탐정콤비의시작

#방울이TV

#안영주

#유희석

#학산문화사

#우아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