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고등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8
이주희 지음 / 시공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생선요리를 싫어해요. 절대 먹으려 들지 않죠.

한젓가락이라도 먹이려고 전쟁아닌 전쟁을 치루기도 합니다.

표지처럼 이렇게 예쁘고 씩씩해 보 이는 꼬마는 과연 고등어구이를 잘 먹을까요?

긍금하네요.

 


 

고등어는 아이들이 냄새부터 벌써 알아차려요.

다행이 고등어는 싫어하지만 고등어가 어디에서 왔는지 궁금증이 생겼나봐요.

엄마가 마트에서 사왔을까요?

택배아저씨가 ?

거실 어항에 있는 물고기가 자란것일까요?

아니면 건너편 식당에서 온것일까요?

과연 고등어가 어디에서 와서 우리 식탁에까지 오를수 있었을까요?

 


 

고등어는 아주 넓고 깊은 바다에서 자라죠. 망망대해 새파란 바다에서

꼬마가 열심히 헤염도 쳐보네요.

그런데 바닷속에도 언덕이 있고 산도 있데요.

그래야 가시가 튼튼한 고등어가 된다네요.

하늘같은 바다 바다 같은 하늘을 보고 있노라니...정말 세상이 넓긴 넓은거네요.


 

고등어는 무얼 먹으면서 성장할까요?

까만 고등어 눈동자가 인상적이에요.

 


 

 

고등어도 사람처럼 사회적 동물인가봐요. 이렇게 똘똘뭉쳐 산다고 해요.

머나먼 우주에서 고등어 씨앗을 떨어트렸을까요?

과연 고등어는 어디서 왔을까요?

고등어가 우리에게 오기 까지 과정을 재미나고 유쾌하게 그렸어요.

온 우주가 우리안에 있듯이 고등어도 그런가봐요.

아 드디어 고등어를 맛나게 먹을수 있게 되었어요.

푸른 마음이 가득한 동화를 보는거 같았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나는고등어

#우주

#깊은바다

#뼈를튼튼하게

#시공주니어

#이주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