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라의 혀가 달아났어요! 피카 그림책 6
에밀리 S. 스미스 지음, 피터 올치크 그림, 노은정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 딸기닷!' 표지를 보더니 볼과 혀...가 얼듯 봤을땐 딸기로 보였나봐요.ㅎㅎ

남자아인데도 이런 그림을 좋아해요.

이야기를 읽고도 한참동안 그림 감상을 하더군요.




이 아이의 이름이 코라, 정확하게는 코라 커플렁크 예요. 엄벙덤벙 장난꾸러기 였다고 하네요.

머리카락을 보니 빗질을 하지 않아 폭탄맞은듯 하고 몸은 흙투성이에 얌전하지도 않고

깔끔하지도 않고 짖궂은 장난만 즐겨했데요...


그 밖에 코딱지,칠판, 창문과 흙 더러운 껌딱지와 옷에 생긴 얼룩, 고무찰흙고 개 혓바닥, 꺄악~

먼지 수북한 문틀까지 닥치는대로 츠릅츠릅 핥아 댔다니...아휴 정말 엄청난 장난꾸러기였던거 맞네요.

그러던 어느날 코라의 혀가 코라에게 편지 한장을 달랑 남기고는 지저분한 코라를 떠나 갔어요.

혀가 없는 코라라니...말도 못하고 먹지도 못하고 힘들게 지내던 어느날 코라는 혀에게 편지를 씁니다.



한편, 코라를 떠난 혀는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맛난 음식을 맘껏 즐기고 있네요.

와우 여러나라의 다양한 음식들 보는 재미도 가득하네요.

착한 혀는 불쌍해진 코라의 사진을 보고 혀에게로 다시 돌아갑니다.

코라의 마지막 한방까지... 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럽게 생긴 코라에게 나쁜 습관이 있었다니

그래도 다행이에요. 혀의 소중함을 늦게라도 알았으니까요.

우리 신체의 소중함을 알고 소중하게 다루는 방법도 생각하는 어린이가 될거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에밀리

#코라의혀가달아났어요

#피카

#재미난동화

#감동동화

#교훈동화

#의성어의태어

#공부가되는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