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축제 365 - 숨은그림찾기 + 다른그림찾기 + 색칠하기 무한도전 놀이터
김현정 그림 / 도서출판 큰그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은 그림 찾기는 집중력을 키워주고 급하거나 덤벙대는 아이를 차분하게 하는 마력이 있어요.

숨은 그림 찾기를 워낙에 좋아해서 남매가 서로 맞대고 그림 찾기에 집안이 조~용 했던 순간이였네요.

[무한도전 놀이터 숨은그림찾기 축제 365]은 책 표지부터가 축제에요.

축제 하면 왠지 화사하고 즐겁기 그지 없을거 같은 느낌이 팍팍 들잖아요.

어떤 축제들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우리나라 11가지 축제와 세계 라면 축제, 그리고 세계축제로 토마토 축제외 11개의 축제가 들어 있네요.


얼마전에 동네에서 하는 정월 대보름 축제 생각이 나네요.부럼을 깨며 약밥과 오곡밥 나물을 먹으며

한해 건강을 기원하죠. 또 보름달을 보며 소원도 빌어요.

손에 손을 잡고 강강수월래를 하는 무리, 횃불을 하는 아이들 윷놀이, 지신밟기등등 다양한 먹거리와

놀이가 즐겁네요. 그가운데 왼쪽에 숨은 그림을 찾기는 더 즐겁네요.



벛꽃 축제는 오래전에 진해에서 본게 다였는데 경주에서도 벛꽃 축제를 하는가 봅니다.

3월말에서 4월초에 하는데 시간이 되면 가보고 싶을정도로 화사하네요.

벛꽃 속에 숨어 있는 그림을 찾아볼까요? 소고, 신라금관을 쓴 여인,석굴암도 있네요. 이밖에 30개 의 숨은

그림을 찾을수 있어요.



우리가 좋아하는 라면에는 어떤 재료들이 들어가 있을까요?

세계라면 축제를 가면 알수 있겠는데요. 왼쪽 페이지 채소를 찾아보면서 라면에 들어가는

채소들을 잘 알수 있을거에요. 그림 하나하나가 재미나요.



네치아 에요.헬륨풍선이 하늘로 향하고 있고 다양한 가면들이 축제를 알리네요.

여개부터는 양쪽 그림과 다른 부분을 찾는거에요. 정말 숨을 죽여가며 유심히 찾아봐야 알수 있어요.


숨은 그림찾기가 끝나고 다른 그림 찾기에 이어 페이퍼 크래프트 만들기, 색칠하기,

도면에 색칠하고 페이퍼 크래프트 까지 만들고 나면 [무한도전 놀이터 숨은그림찾기 축제 365]는 마무리 됩니다.

끝까지 하다보면 독후활동까지 제대로 하네요.

한번만으로 끝나지 않고 몇번 다시 찾아보곤 했어요.

처음에 할때는 B2 , 두번째 할때는 볼펜으로 그다음은 색연필로 이렇게 찾아보다 보니

금방 찾게되네요.

책 한권으로 여러나라의 축제와 특징을 알게되었던게 숨은 그림을 하나씩 찾다보니

찾은 숨은 그림에서 축제의 특징을 알아 낼수 있기도 했어요.

공부하다 따분할때 [무한도전 놀이터 숨은그림찾기 축제 365] 쓰윽 펼쳐서 숨은 그림찾기, 다른 그림 찾기를

한다면 금방 정신이 번쩍 , 집중력도 향상될거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