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나무 - 2022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최우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작 I LOVE 그림책
임양희 지음, 나일성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면서 나의 나무가 있다는 것은

크나큰 행복과 위안이 되어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나무도 수명이 다하면 원치 않는 이별을 맞이하기도 하지요

그렇다고 세상이 끝난게 아닌것은

나의 기억속에 그 나무는 늘 함께하고 있으며 더나아가 새로운 나무가 그자리늘 대신하지요

바로

[나의 나무] 처럼요

그런 아직 나무가 없는 나는 마음 한구석이 늘 삭막하고 공허합니다







새로 이사한 집의 오래된 나무 한그루가

떠나온 한국에서 살던 때 집 뜨락의 감나무를 생각나게 하는 그 나무 이름을 자두랑이라고 지었어요

주인공 나는 물을 주고 나무에 오르기도 하면서 미국에서의 유년 시절을 풍요롭게 보냅니다

고국이 그리울때마다 자두랑위로 기어 오르며 나뭇가지를 타고 놀곤 하면서

사계절을 자두랑과 함께 차곡차곡 추억을 쌓으며 같이 성장 하던 어느날



폭풍우가 휩쓰는 바람에 자두랑을

그만 잃고 말았어요

쓰러져있는 자두랑을 보고 그제사

자두랑의 거대한 크기를 가늠할수 있었죠



자두랑이 쓰러지고도 한동안

그위에서 친구들과 재미나게 놀았던

나는 자두랑과 영영 다시 볼수 없는 이별을 해야했어요

자두랑이 그리웠던 나는

아빠와 함께 새 자두나무를 심었어요

시공간을 초월한 곳에서도 늘 함께 했던 아늑했던 보금자리를 새롭고 낯선곳에서 느낄수 있었던것도

그시절 추억이 늘 함께 하기 때문이 겠지요.

비록 새로운 곳에서 적응하기 위해 한동안은 마음 앓이를 하겠지만 내 마음속의 고향, 나의 나무를

생각하며 새로운 터전에 뿌리내리고 그 뿌리내린 나무가 생을 다하고 또 다른 어린나무를 정성껏

가꿔 가듯이 우리의 생이 비록 낯설때가 생길지라도 내 마음속 나의 나무가 있다면 어디서든

씩씩하게 새 생명을 싹틔우고 키우며 발전하는 삶을 살수 있을 거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