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코끼리야 - 제4회 웅진주니어 그림책 공모전 우수상 웅진 당신의 그림책 7
고혜진 지음 / 웅진주니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코끼리야' 어 그래 너는 어떤 아일까? 그래 한번 누군지 알아보자!

아이와 함께 커다란 책을 펼쳐들었어요.

이 책은 그림동화인만큼 크게 보는 감동 또한 있더군요.




정글속일까요? 아니면 어느 커다란 강일까요?

코끼리 떼가 줄을 지어 강을 건너고 있어요.

'용감하진못해도 나는 어디든 갈 수 있어. 큰 강도. 깊은강도

힘이 세진 못해도 나를 지켜줄 가족이 있어.



빠르진 못해도 언제든지 먼 여행을 떠날수 있어.

물구나무 서기는 못해도 바위보다 큰 산을 내려올 수 있지.




화려한 옷을 입지 못해도 풀 냄새와 시원한 바람을 느낄수 있어 .

나는 코끼리야.

작지만 자신이 할수 있는 능력에 자긍심 품품! 지나친 허욕은 부리지 않고 분숫거 자신을

알고 살아가는 코끼리의 작지만 커다란 능력.

이어지는 코끼리는 어떤 코끼리일까요?

책을 다 읽고 나서 '그렇다면 나는 어떤 아이지?'

아이와 함께 나는 어떤 사람인지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그리고 우리 서로가 있기에 내가 할수 있는 모든 일들을 자신있게 여유있게

내이웃에 너그럽게 대할 수 있는 마음을 길러 볼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