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는 토끼 푸른숲 새싹 도서관 36
시몽 프리엠 지음, 스테판 풀랭 그림, 김자연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책 그림이 참 인상적이에요. 어른과 아이가 함께 보면 좋을 동화가 되겠네요.

깊고 푸른 숲속 외딴 섬에 두마리 토끼가 살고 있어요.


 


낮에는 낮데로 다채로운 빛깔의 그림을 그리고, 파란 하늘을 나는 새도 그리고

긴 붓을 들고 땟묵게 엎드린채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다보면 어느새 낮에서

밤으로 시간을 달리고 나면 밤에 그리는 토끼는 그림을 천천히 아주 느리게 그려나갔어요.

동그란 모자위에 꽂아둔 초가 인상적이네요.

올빼미가 우는 보름달밤, 행복감에 젖은 봄을 밤의 숨결까지 그립니다.

한 마리는 낮에 그림을 그리고

또 한마리는 주로 밤에 그림을 그리는 반경의 생활을 하고 평화롭게 지낸 어느날,


 

바람이 살랑 살랑 불어오더니 검은 먹구름이 몇일동안 사라지지 않고 있었고, 두마리 토끼는 힘을 모아

몰아내기로 했어요. 어디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낮과 밤을 그리는 두마리 토끼가 아름다운 자연에서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의 모습을 평화롭게 그리며

살고 있었지만, 검은 구름이 방해를 합니다. 기분 나쁘도록 검은 구름 주변은 죽음? 을 느끼기에 충분했지요.

아름다운 지구, 그 지구가 환경오염으로 앓고 있어요. 우리모두는 저마다 개성이 다르고 생각도 다르지만

지구의 환경을 지키는 일에는 모두 한마음일거에요.

아이와 함께 동화를 보며 다시한번 지구환경을 가슴깊히 생각할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