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주의 40배 수익클럽 - 거침없는 투자 탱크
김학주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자의 형편에 맞는 다양한 투자수단을 소개 하고 투자수익률을 끌아올리기위해 어떤공부를 해야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p7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위와 같은 공부를 누구나 원할것이다.

이미 부자가된 저자는 투자 수익률 40배 (4000%) 미만의 투자에는 노동력을 쓰지 않는다고 한다.

'주의력'결핍증상이 있는 저자는 언덕너머에 무엇이 있는지 보는데는 유리했지만 이웃들의관심을 살피는데는 부족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웃들이 어떤 어려움에 처해있는지 살펴보는 훈련을 의식적으로 했고 그 덕분에 남들보다 먼저 투자 기회를 볼수 있었다.

운동선수도 지쳤을때는 평소 훈련했던데로 움직인다고 한다. 연습 및 습관이 중요하다.

버핏, 손정의도 저마다 자신들의 경향에 맞는 투자방법을 선택해서 성공했다. 나만의 투자원칙으로 투자수익을 만들려면?

[김학주의 40배 수익클럽]은 주식투자에 있어서 알아야할 A to Z 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주식을 바라보는

안목뿐만아니라 나만의 주식투자 마인드를 성립할수 있게 되었다.

고품격을 느끼게 하는 하드북 & 책끈, 하드북으로 소장하고 오랫동안 읽어볼수 있고 , 책끈은 읽다만

경우 책 앞날개 뒷날개를 이용해서 읽던부분을 표시하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다보니 이렇게 책끈이

있는 책은 독자들이 너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어 좋다.

저자는 유튜브 '삼프로'에 출연해 투자수익율 4000%에 달성전략을 공유,

삼성증권의 리서치 센터장을 퇴사하고 자산운용사로 활동하면서도 증권사 시절의 인연들의

요청에 부응해 한 방송사를 통한 투자지식을 공유하기도 했다.

잘 아는 투자 대상을 모아 놓은 포트폴리오를 '유니버스'라 하고, 90% 이상 아는 투자 대상들의 집합을 '투자 유니버스'!

모멘텀투자는 아는만큼 수익을 챙길수 있듯이 90% 이상 알아야 투자에 이길수 있다고 한다.

투자유니버스를 지킬때 신뢰성있는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뚜렷한 투자원칙, 그리고 그 투자원칙과 관련된 투자유니버스를 갖고 있어야 투자에서 성공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직관'이 중요한데,

자신만의 투자 판단을 가능케 하는 '직관' 을 키우기 위한 지식을 쌓고 그 지식들간에 시너지효과를 통해 큰그림을 볼줄 알아야 한다.

매매타이밍보다 종목 선택에 치중하라p32

대부분 개인 투자자들은 지인 혹은 각종 채녈을 통해 알게된 정보를 통해 매매타이밍을 정한다.

그러나, 저자는 증시 하락기에 사서 상승기에 파는 매매타이밍 방법보다 싸거나 장기 성장할 종목을 잘 선택하는 즉 종목에 치중하라고 권한다. 시장에서 매매타이밍은 거시경제변수를 활용한 주가 예측모형이 많기때문에 거시경제변수에 선행하는 주가 특성상 효과적이지 않다고 보기 때문이다.

투자자의 대부분의 실수가 바로 이 매매타비밍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이다.

'매매타이밍'이 아닌 '종목 선택' 즉 장기투자가 수익을 창출하게된다.

파트1 캡쳐4의 증시 위기와 조정의 차이 에서는 이둘의 차이를 설명하고 이로인한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로 이어졌지만

예상 가능한 사태로 인해 위기가 초래되지 않으므로 배드뉴스에도 불구하고 선 주가에 반영된 상태라 서둘러 팔 필요가 없다고 한다.



위기의 전형적인 패턴은 주가가 고점 대비 반토막 난 후 2배로 올라 제자리로 돌아오는데 4~5년 소요되는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주식을 보는 시야가 넓어지는 기분이 들었다.

또 떨어지는 주가가 쉽게 돌아오지 못하고 진바닥 보이는 이유를 다각도로 설명하고 있다. 여기에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 저자의 펀드매니어 시절에 사용했던 전략- A to Z 까지 아낌없이 지식 깨방출을 하고있어 그동안 알지못한 주식에 대한 지식이 풍족해지는 기분이다.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이야기 읽듯이 술술 읽어나가면서 이해가 금방되었지만, 아무래도 주식전반에 걸친, 주식관련 지식이 방대(빼곡하기도) 하고 또 자주나오는 주식용어등을 공부하느라 주린인 나는 책읽는 속도가 느릴수 밖에 없지만

주식의 흐름을 파악하고 언제 매도할것인지 혹은 매수할것인지 아니면 더 갖고갈건지 또 어떤것들을 경계하고 해지타이밍에 반대포지션으로 어떤걸 취하면 좋을지 등 주식 전반에 대한 안목이 상당히 넓어질수 밖에 없다.

특히 케인즈어게서 배우는 투자를 통해 -증시 위기의 전형적인 패턴- 주식투자를 바라보는 관점을 확립할 수있었다.

여기서 제공하고 있는 투자전략은 왜 이책의 제목이 '40배 수익클럽'인지 알게된다.

거침없이 알려주는 투자 전략을 얻고 싶다면 [김학주의 40배 수익클럽]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