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야 처음 읽는 셰익스피어 걸작선
티머시 내프먼 지음, 야니프 시모니 그림, 김경희 옮김,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작 / 해와나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익스피어 걸작선은 학창시절 대부분 읽어보았지만 이제는 기억이 가물거려요.

초딩아이랑 함께 읽었는데 또 새롭더군요.


 

장소는 일리리아 .저 멀리 멋진 궁전이 보이네요.

세바스찬과 비올라는 쌍둥이 남매에요. 비올라가 바다에 빠져 겨우 목숨을 구하고 나서 그 해변에

서서 주변을 바라보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본인은 무사히 살아 남았지만 오빠인 세바스찬은 온데간데 없고 목숨을 건졌는지 조차 알수 없는 상황이 되었죠.

하지만 그곳에는 여자 백작인 올리비아가 얼마전에 오빠를 여위고 슬퍼하고 있죠.

비올라는 일자리를 위해 남장으로 변신합니다. 세자리오...비올라의 남장 변신한 이름입니다.

슬픔에 잠겨있어선지 올리비아는 올시노 공작의 사랑을 받아들이질 않고 있었고

세자리오를 보는 순간 좋은 묘책이 떠올라 사랑 고백 편지를 세자리오에게 전달하도록 명합니다.


 

많은 남자들은 올리비아와 결혼을 하고 싶어했어요. 올리비아의 집사 말볼리오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깐깐하고 엄격할뿐 아니라 남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눈꼴시려 하는 사람이였어요.

비올라는 올시노 경을 보는 순간 반했고 사랑하게 되었어요.

뭔지 모를 비극의 서사가 시작되는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하지만 십이야는 희극이죠.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남자의 고백을 외면하는 올리비아, 그리고 변장을 하고 궁궐에서 일자리를

찾은 세자리노, 그 세자리노가 올시노 공작을 사모하게 되다니, 사랑의 장난이란 말 흔히들

하는데 사랑은 그런가봐요...마치 머피의 법칙 같아요.

 


 

건방진 집사 말볼리오도 주인 아씨인 올리비아와의 결혼을 꿈을 꾸고 있고, 시건방진 말볼리오는

마리아는 골려주기로 마음 먹고 올리비아가 쓴 편지인 것처럼 꾸며 말볼리오가 보게 합니다.

5막으로 구성진 십이야는 일러스트 그림이 흥미로울 뿐만아니라 극적 대화가 흥미로워 재미가 있어요.

십이야, 영국의 엘리자베스 시대에는 크리스마스 연휴가 12일이나 되었다고 하네요.

이야기 스토리와 크리스마스와 연결시켜 생각해봐도 무척 흥미로울거 같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