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는 갑으로 삽니다 - 사회생활이 만만해지는 갑력 충전 처방전
염혜진 지음 / 넥서스BOOKS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이 결코 만만치 않다는 것은 사회초년생이든 중년생이든 늘 겪게 되는가 보다.

소위 사회생활 짠밥이 만만치 않는 경력임에도 여전히 사람들과의 보이지 않는 갈등은 업무의 종류에 따라 어디서든 있다.

내 업무에 있어서 만큼은 갑이고 싶지만 뭔지 모르게 을같이 느껴질때가 더 많다보니 가분이 늘 좋지는 않다.

'그냥 적당히 삭히고 말지'가 익숙해져 있다고 생각해도 기분 나쁜건 사실이니까

일도 힘들어 몸도 고된데 거기다 마음의 상처 까지 받는 말을 들으면 진짜 기분 더러워진다.

하지만, 내가 그사람 때문에 물러서고 싶지 않는 오기도 생길때도 있지만 언젠간 그만둘 날이 올거라고 이를 악물고 버티다보면

하루가 가고 한달이 가고 일년이 지나고 그렇게 세월이 흐르는거 겠지.

하다가도 기분잡친건 어찌할 도리가 없다.

나도 갑처럼 살수 없을까?

직장에서 라인은 존재하는가?

라인은 분명이 존재한다는 작가의 답도 나의 답과 같다.

작가가 식품회사 마케팅 사원이 되어

새내기로 의욕넘치게 일했을때의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는데

라인이 존재한다는건 정말 운빨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누구나 열심히 일한다. 하지만 누군 승승장구하고 누군 지지부진하다.

오래 가기위해선 라인을 잘서야 하지만 그 라인을 알고 잡을 수 없는 노릇이니까 영원한 직장도 직업도 없다.

직장에서 라인은 존재하는가?

라인은 분명이 존재한다는 작가의 답도 나의 답과 같다.

작가가 식품회사 마케팅 사원이 되어 새내기로 의욕넘치게 일했을때의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는데

라인이 존재한다는건 정말 운빨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누구나 열심히 일한다. 하지만 누군 승승장구하고 누군 지지부진하다.

오래 가기위해선 라인을 잘서야 하지만 그 라인을 알고 잡을 수 없는 노릇이니까 영원한 직장도 직업도 없다.

'벽돌공의 우화가 있다.

지나가는 사람이 세 벽들공에게 물었다.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첫 번째 벽돌 공이 대답했다.

"벽돌을 쌓고 있습니다"

두번째 벽돌공이 대답했다.

"교회를 짓고 있습니다"

세 번째 벽돌공이 대답했다.

"하느님의 성전을 짓고 있습니다"

첫 번째 벽돌공은 생업을 갖고 있다.

두 번째 벽돌공은 직업을

세 번째 벽돌공은 천직을 갖고 있다.

"나도 이 일이 딱 맞아서 하는 건 아니여 계속 일을 해보면서 정 안 맞는다고 생각하면 다른 일도 알아봐. 그렇지만 계속 나에게 맞는 일 찾기를 멈추지 말아야 해. 어쩌면 이 일이 천직처럼 느껴지는 순간이 올 수도 있고"

-하략-

위의 글은 세월이 흘러 선배가 된 저자에게 자신이 하는 일이 적성에 맞지 않다고 후임이 상담해 왔을때 저자가 해준 말이다.

일을 대하는 자세에 대한 이야기인데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해내다보면 세월이 흐르고 흘러 어느 순간

내가 하고 있는일이 천직처럼 느껴질때가 올거라 생각한다.

어떤 일이든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다보면 삶도 덩달아 알차고 스스로도 성숙해 있을 나를 발견하게 될거라 생각한다.

그렇게 되기 위해선 끊임없이 나를 닦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거면서 시대에 부흥하며

살다보면 말이다.

<오늘 부터 나는 갑으로 삽니다>는

병맛 맛보기/을맛 맛보기/병맛 맛보기에이어 마지막 4장에서는 새로운 난 무슨 맛인지 찾아가는

흥미로운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갑을병 맛을 보고 나의 맛을 결정 짓는 처방을 통해 나를 성찰하고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한 성장을 복돋워 주고 있다.

지은이의 직업은 약사다. 또 브런치 작가이며 전자책 작가이다.

꾸준히 자신을 갈고 닦아 갑을병정이 아닌 독특한 자신만의 맛을 만들어 가고 있는 분이다.

너무 멋진 분이란 생각이다.

나도 작가처럼 내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매일 발견하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삶을 살고 싶다.

일찍기 원효대사가 말하길 일체 유심조라고 세상은 마음 먹기 나름이 아니던가.

이순간이 힘든 당신에게 <오늘부터 나는 갑으로 삽니다>의 처방을 통한 알약 치료를 받아 보길 권한다.

​*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