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BS 공인중개사 기본서 2차 부동산공법 2022 EBS 공인중개사 기본서
진창환 지음 / 랜드하나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 만 봐도 어렵게 느껴지는 부동산 공법은 공포의 법 이라고 불릴만큼 부담스런 과목이다.

책을 펼처보기 전부터 경건한 마음에 심호흡을 하고 진지하게 공부할 자세가 절로 가다듬어진다.

<2022공인중개사 기본서 2차 부동산공법>는 어떤식으로 짜여(구성)졌는지 살펴보겠다.


시작에 앞서 ' 출제경향과 빈도표' 에서 과년도 출제경향에 대한 분석표가 제시되어 있어

어떤 파트에서 출제 경향의 무게를 두었는지 쉽게 파악 할수 있다.

이어서' 수험대책' 에서는 각 파트에서 공부하게될 내용중에서 잘 정리해가며 공부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집어주고 있어서 각부분에서 더욱 심혈을 기울여 공부하여 합격할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어서 어려운 공부에 대한 부담을 다소 덜어줄수 있다.

책의 머릿말에서도 거론되었지만 전체적이너목차를 한번 훑어보고 흐름을 파악해보는것도 공부에 도움이 되겠다.

차례로는 파트 1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파트2 도시 개발법

파트3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파트 4 주택법

파트5 건축법

파트6 농지법

등이 있으며 이에 각파트에서는 각법에 해당 하늬 총설부터 그이하 해당하는 법률적 해석을 다루고있다.



파트1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로 총설 부분인데 이법률의 제정 목적이 있고

기본원칙과 용어에 대한 정의가 나온다.차례대로 읽다보면 앞서 공부한 내용과 차이점등을 파악 할수 있으며 이런식으로 이해하고 암기 하면 될거 같다.

2장에서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할법률중 '광역도시계획'에 해당 하는 분야로

핵광역도시계획의 핵심포인트인 법적 성격, 광역계획권의 지정권자, 광역도시계획의 수립권자와 승인권자 광역도시계획의 수립절차와 승인절차 등에 대한 설명등 책을 읽으면서 요약 정리가 가능하게 박스처리등이 되어있고 부족하거나 부가적인 설명이 더필요한 부분은 <보충학습>코너에서 추가 설명되어있다.

이론 공부를 마치고나면, 출제경향이 상당한 수준의 난이도가 있는 문제가 많이 출제되고 있다는데, 따라서 단순 암기식이 아닌 전체적인 체계의 흐름을 파악하고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묻는 문제가 출제되므로 이에 따른 수험생들이 수월하게 공부 할수 있도록 이론을 체계적으로 서술, 또 법 해석에 있어서 다양한 도표와 팁활용등으로 이해와 암기에 유익하게 되어있다.

또 꼭 알아야 할부분과 출제빈도가 높은 내용은 학습포인트를 서두에 두어 내가 공부해여 하는 부분에 유념해서 공부할수 있다.



습을 마치면 실전을 위한 문제가 나오는데 공부하자마자 풀어봐선지 다 맞출수 있었다.

시험볼때가 이렇게 잘 풀렸으면 싶다.

7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이지만 우리 생활과 밀접한관계가 있는 내용들이다보니 새롭게 알아가는 재미도 있고 핵심포인트와 보충 학습 또 도표와 박스등을 적절히 활용해선지 쉽게 공부할수 있으며 공부하면서 형광펜으로 체크해두면 보충 학습때 그부분만 다시 들여다보면서 암기할수 있을거 같다.

<부동산 공법>은 수험생들에게 공포의 법이라도고 불린다고 한다

이 어려운 과목을 내가 어떻게 돌파하지 하는 두려움이 처음 시작할땐 있었지만 막상 교재를 펼쳐 놓고 공부하고 보니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공부가 되도록 내용도 튼튼하지만 무엇보다도 잘 짜여진 구성이 어러운 과목을 공부해야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서 좋았다.

나처럼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중인 수험 생분께 이책을 추천하고 싶다.

*문화충전카페 서평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