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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크 오프 -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12가지 법칙
이상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1년 10월
평점 :

비지니스와 마케팅 분야에서 각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저자의 마케팅 컨설팅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한 실전마케팅 12가지의 마케팅 전략이 실려 있는 <Take off>는 제목에서부터
궁금증을 자아냈다. 마케팅에서의 take off 란 무슨 뜻일까?
그리고 실전 마케팅 12가지는 무엇일까?

파트1, 제품과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기 위한 필수 동력, 테이크 오프
Take off 즉 항공이나 서핑에 자주 쓰는 용어로 비행기가 양력을 얻어 하늘에
날아오르는 순간이나 서퍼가 엎드린 자세에서 일어서서 보드에 타는 순간을
Take off 라고 합니다.
저자는 Take off와 같이 한번 성공하면 드넓은 하늘과 바다를 가로지르며 안정적으로
운행할수 있는 것은 사업에도 마찬가지라고 하는데요.
무엇이든 시작하는 즉 도약하는 단계가 어렵지 일단 일어서기만 하면 훨씬 순조롭게 사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테이크 오프에 익숙해지기 전까지 서퍼들은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계속해서 보드에서
넘어지지만 파도를 잡고 일어서는 순간 성취감을 한번 맛보면 계속해서
도전하므로 점차 노련한 서퍼가 된다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이제 예전과 다릅니다. 특정 채널을 선점해서 마케팅이 성공한 일은 이제 지나가고
'페이스북 광고는 어떻게 해야하고 , 블로그 상위노출은 어떻게 해야하는지'의 방법보다는
'유튜부 조회수가 안나와요 , 인스타 그램광고를 하는데 결재를 안해요'등 효율에 관한 질문이
이어지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사업은 트렌드의 방향을 잡아야 하며 무엇보다도 수익을 올렸던 마케팅 고수의 온/오프라인 현강을
들어 보길 권합니다. 성공한 경험에 의 한 노하우는 실전못지 않는 도움이 되어줄거라 생각되네요.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제품의 차별등 모든것에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를 보여주는 것만으로 마케팅이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는것은
트랜드이 변화에서 옵니다. 누구나다 하는 마케팅은 이제 더이상 전략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비지니스의 본질을 차별화해야 경쟁사의 개성에 내 사업이 묻히지 않고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마케팅의 성공에는 비지니스가 날아오르지 못하게 막는 중력을 돌파할 강력한 엔진-차별화된 아이템-이
필요하며, 아이템 자체가 경쟁사와 본질적인 차별활ㄹ 이룬 상태라면 알맞은 채널에
적절한 마케팅 활동을 개시하는 것만으로도 매출이 높이 뛰는 걸 경험할수 있을거라 합니다.

2000번이 넘는 컨설팅과 수많은 광고 진행을 통ㅊ해 알게된 성공방식
저자는 컨설팅을 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대표들과의 상담을 통해 알게된
여러 아이템의 시장 환경과 생태계를 알게된 경험을 바탕으로 알파고가 바둑 기보를
딥러닝 하듯이 이렇게 쌓인 데이터로 책에 제시된 크게 5가지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사람들이 받아들일수 있는 범위 내에서 승산이 높은 방법론으로
"PSH-4D엔진'으로 이는 -제품,서비스,사람,다른점을 합친 말로 자세히 풀어 나갑니다.
진정한 제품의 차별화를 위한 4가지 방법중 첫번째 제품인데, 경쟁사없는
우리 회사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집중을 요하는 부분입니다.
저자가 장기간 맡은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제품의 장점을 이용해서 차별화를 부각 마케팅에 이용하면 테이크 오프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테이크 오프의 연쇄가 이어질 수 있었던
이유는 마케팅의 힘도 있지만, 경쟁사 제품과 비교할 때 우수한 공기 정화 능력과 브랜드 파워 덕분이라고 합니다.
제품의 장점이 확실하니 다양한 각도에서 이를 부가할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할수 있다는것이죠.
인상적인 것은 마케팅을 타깃으로 할 대상으로 제품울 분활하여 마케팅하는 전략에 대한 소개입니다.
또 제품에 대한 차별화서비스는 다양합니다. 서비스에 서비스를 보태어 계속 서비스는 이어져 야 하며
이에 대해 각분야에 서비스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항공에서 Take off를 잘해서 비행기가 비행에 성공하듯, 비지니스의 생리도 이와 같은
원리로 접근시켰는데요.
공항에 가면 비행기들이 있고 비행기를 띄우기 위한 활주로와 비행기를 정비하는 전문인력이 상시 대기하고 있듯이 상품 하나를 마케팅해서 이륙시켰다면 회사는 하나의 활주로를 깔았다고 볼수 있으며, 그다음은
이 비행기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이육헤 성공한 비행기와 시너지를 낼수 있는 두번째 비행기를 만들어 띄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테이크 오프를 꾸준히 이어가는 방법, 이를 통해 성공한 기업에 대한 사례도 들어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광고비 사용법, 유능한 마케터를 뽑는 방법, 훌륭한 타깃팅이 되는 유튜브광고 방법,
진정한 인플루언서 마케팅,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및 네이버 플레이스, 블로그와 체험단 파악하기,
마케팅 방해꾼 스포일러 골라내기 등
12가지 마케팅 전략에 대한 상세한 기술이 각 분야에서 영업에 성공하고 싶은 이들에게
성공의 Key가 되어줄거라 생각됩니다.
#TAKE OFF#마케팅전략#성공한마케팅#서비스얹기#차별화된마케팅#이상규#나비의활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