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전래동화 효리원 전래동화 시리즈 3
김선영 엮음, 박요한 그림 / 효리원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어린 시절 나처럼 요즈음 우리 아이들도 엄마의 옛날 이야기를 들려 주면 그렇게 즐거워 할 수가 없어요. 누가 시키지 않아도 귀를 쫑긋이 세우고 듣곤 한다. 왠지 살아보지 못한 시절은 누구 든지 간에 궁금한 가 봅니다.

  이 책은 바로 우리가 살아보지 못했던 아주 옛날 우리 조상들의 옛날 이야기를 38편의 전래 동화로 묶어 특히 교과서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자세하게 실어 질좋은 양장본으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읽어주거나 읽도록 할 수 있는 동화책이랍니다.

  책의 구성도 좋고 그림도 사랑스러워 저학년 아이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글씨도 큼직하여 한참 한글을 배우고 궁금증이 많은 아이들에게 가장 적합할 듯 합니다. 이야기의 소재가 거의 교과서나 다른 책들에서 많이 접했던 전래 동화를 엄선 하여 우리 아이들이 꼭 알고 가야할 전래 동화입니다.

  가령 도깨비 방망이나 소가 된 게으름뱅이 나무꾼과 선녀등 우리가 많이 접했던 내용이지만 자세히는 몰랐던 그런 전래 동화여서 꼭 한번씩은 아이들이 알고 있어야 할 중요 전래 동화입니다.

  한글을 이제 막 배운 배운 아이들이나 배우고 있는 아이들이 읽으면 부쩍부쩍 한글이 늘 수 있게 글자도 큼직하고 그림도 많아서 아주 안성 맞춤 이겠더군요. 재미있어서 한번에 쑥 읽을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