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2 : 금요일 골목길의 공포 - 과학 심리 추리 동화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2
황문숙 지음, 김이랑 그림, 정윤경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1편의 영어캠프의 비극을 단숨에 읽어내던 아이 녀석이 읽자 마자 2편은 언제 나오냐고 바로 읽고 싶다고 안달이더니 2편이 나오자 마자 바로 읽어 버리더군요. 이 책이 시리즈물이라 좋다며 벌써 부터 3편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아이가 하도 재밌어 하길래 저도 읽어 보았더니 역시 한번에 읽지 않고는 베기기 못하게 추리 소설다운 흥미로움이 가득하더군요.  

 이 책이 중심인물은 1편과 마찬가지로 심리 탐정의 고수인 11세 한마음과  과학 탐정의 고수인 11세 이지성 이라는 두 남자 아이와 여자아이를 중심 축으로 하여 서로 상호 보완해 주는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주고 있어서 탄탄한 구조를 이룰 수 있답니다. 여기에 한마음의 아버지이기도 한 강력계 형사 한말단이 항상  사건을 해결해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버징 한말달 형사는 주로 보조 역할이고 사건의 실마리는 두 아이가 풀어 가고 있는 확실한 아이의 시각에 맞추어진 과학 심리 추리 동화랍니다. 

 사건의 전개가 누구든 공감할 수 있는 정확한 논리에 의해 밝혀지기에 아이들은 마치 과학실험을 통해 결과를 창출해 내듯 혹은 어려운 도저히 풀 수 없으리라고 여겨지던 수학 문제를 풀어 내듯이 책을 읽어 가는 느낌을 받는답니다. 어딘가 이해안되는 구석, 좀 미심쩍은 구석이 있으면 읽다가도 싫증이 날텐데 너무나 아이들이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는 논리정연한  추리로 모든 사건을 해결하기에 아이는 이 책을 잡기만 하면 바로 읽어 버리지 않고는 도저히 참을 수 없는 불가항력의 매력이 있는 책이랍니다.  

 완전히 흥미 위주의 책으로만 구성 된 듯 하면서도 그 안에서는 과학 교과서-6학년 1학기 4단원 생태계와 환경,도덕- 3학년 1학기 1단원 .도덕 공부 ,이렇게 해요 편까지 함께 공부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럼에도 저희 아이는 이 책은 오로지 재미있게만 되어 있고 공부내용은 없어서 좋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공부라고 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공부로 유도된 놀라움이 있는 책이더군요. 만화만 좋아하고 글로만 이루어진 책은 좀 등한시 했던 저희 아이는 만화책보다 이 명탐정 과학수사파일 시리즈가 더 재미있다고 한답니다. 만화만 봐서 걱정이었는데 글로만 이루어진 책도 이렇게 단박에 읽어낼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감지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