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아 큐브수학 실력 유형별 문제서 6-1 - 2011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3단계 수준으로 나뉘어 각 단계가 끝나면 바로 그 윗 단계의 문제를 풀 수 있어서 문제집을 고를때 편리하더군요. 보퉁 문제집을 기본서로 푼후 다음 단계의 문제집을 고를때 어느 수준의 문제집인지 고민하게 되는데 이 큐브 수학 문제집은 3단계의 순서대로 풀면 바로 그 다음 단계의 문제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신뢰가 가고 편리하더군요.
또한 온라인 학습 도우미가 있어 무료로 어려운 문제들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특별 부록으로 단원평가 예상문제도 수록되어 있어 학교에서 보는 단원평가에 대비할 수 있어 따로 단원 평가용 문제집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어 좋더군요.
구성은
개념 확인하기
유형 익히기
유형 완성하기
서술 유형 익히기
단원 평가
경시맛보기
전뇌 활동 퀴즈 로 되어 있답니다.
이 문제집의 특징은 요즈음 트렌드에 맞게 서술형과 단답형의 문제가 많다는 점입니다. 다른 기존의 문제집들이 선다형 문제 위주라면 이 책은 요즈음의 시험 경향을 잘 반영한 확실히 새로 출시된 문제집의 느낌이 들더군요. 서술 유형이야 100% 서술형이지만, 유형 완성하기같은 경우에도 100% 서술형으로 되어있더군요. 4쪽 분량이나 차지함에도 모두 서술형으로 확실히 유형을 익혔는지에 대해 꼭 짚고 넘어가게 하더군요.
경시 맛보기의 경우는 큐브 수학의 마지막 단계인 고수준 문제서의 문제보다 좀 쉬운 난이도로 경시 유형을 접할 수 있게 해주어 경시 문제를 본격적으로 접하기전 경시문제란 이런 것이다라고 알려주고 풀게하여 경시문제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버릴 수 있게 하더군요.
끝으로 전뇌 활동 퀴즈도 매 단원마다 수록하여 공부틈틈이 지식과 감성을 키워주고 쉴수 있게 해주는 배려까지 해주더군요. 문제도 이전보다 많아지고 문제의 질도 요즈음 시험경향에 딱 맞는 신경향의 문제, 서술형 위주의 문제를 많이 수록해 놓아 부모로서 안심이 되는 문제집 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