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생활이 달라졌어요! - 매일매일 들춰 보는 학교생활 대백과 학교가 즐거워지는 대백과 시리즈
손성림 외 지음, 송진욱 외 그림 / 휴이넘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학교생활이 달라졌어요
매일매일 들춰보는 학교생활 대백과 새 학기가 되면 항상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어떻게 하면 학교 생활을 좀더 잘 할 수 있을까 고민하잖아요. 그런데 이 책이 도움이 되겠더군요. 크게 1학기와 2학기로 나누고 1학기에는 봄방학, 3,,4,5,6월, 여름방학으로 세분화하여 그때 마다 필요하고, 행하여지는 행사에 대비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2학기에는 9,10,11,12월 마지막으로 겨울방학까지 세심하게 계획을 세우고 대비할 수 있도록 정리해 줍니다.
3월에 나오는 부분 중 베프가 필요해’ 라는 코너가 있어요 여기에서는 베프만들기의 비밀을 알려주어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인사에 있다네요.

그럼 인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내가 먼저
2. 적극적인 자세로
3. 눈을 보며
4. 인사를 받으면 반드시 답례를
5. 지속적으로
이렇게 해야 한다고 하네요. 또한 친구 이름도 잊지 말고요
.

덧붙여 나만의 베프를 만드는 확실한 비법  

1. 휴대폰 번호와 개인 홈피 주소를 교환해
2. 빌려주고 빌리기를 해봐
3. 잘난 척은 절대 안돼
4. 눈을 피하지마
5. 썰렁한 농담에도 웃어 줘
6. 칭찬의 힘은 강해
이렇게 세세하게 방법을 알려주네요

또한 친구 사전을 꾸며보자고 해서 친구에 관한 여러 정보들을 적어 보게 하지요
또한 내 혈액형과 어울리는 친구는 누구일까? 라는 코너도 만들어, 예를 들어 A형이 A형이나 나머지 혈액형과 사귀었을 때 어떤지도 적어 놓았네요. 재미있어요.
이처럼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상황과 행사들에 관해서 대처하는 방법을 조목조목 실천하기 쉽게 알려주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서 볼 수 있는 도우미 같은 책이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