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리스닝 플래너 (책 + MP3 CD 1장) - 듣기평가에 나오는 상황으로 떠나는 리스닝 어학연수 ㅣ My Planner 6
대한교과서 Eng-up 영어연구모임 지음 / ENG-up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기존의 출판사들에서 시리즈로 나온 리스닝 교재에 비해 크기도 손에 들기편하게 약간 작고 종이 질은 월등히 좋아 호기심에서 접하게된 본 교재는 볼수록 흥미롭더군요.
사실 듣기 교재는 귀가 뻥 뚫릴만큼 끝까지 들은후 다음 교재를 접해야 좋다고 하던데 그런점에서 이 책은 재질이 두껍고 단단하여 여러번 보기에 좋더군요.
초등학교 6학년 최슬아와 중학교 1학년 이지수를 주인공으로 1년간의 교환학생 생활을 설정하여 chapter 1.공항과 비행기에서 일어나는 상황에서 부터 시작하여 chapter20. 종업식. 그 마지막날 까지의 모든 현실적인 상황을 들려주고 있어요.
이 책의 특징은 수많은 컬러사진과 만화로 에피소드를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중요 표현은 따로 정리해 주어 공부하도록 하고 있는데, 이때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눈에 피로를 주지 않으면서도 눈에 띄는 색상으로 공부하게 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장마다 빈칸 채우기 문제로 마무리를 시키고 있어요. 이 책이 기존의 다른 듣기 교재에 비해 가장 차별화 되는 점은 만화로 주요 내용을 전개 한다는 점과 현실감각적인 상황별 사진들을 많이 제시하여 한번 보고 버리는 듣기 문제집이 아닌 두고두고 볼 수 있는 듣기교재라는 점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만화속의 글자들이 좀더 컸으면 눈에 더 들어왔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