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의 운명에 대한 고백 순수 이성 비판 나의 고전 읽기 16
김상현 지음, 임마누엘 칸트 원저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임마누엘 칸트가 원작자인 이 책은  철학시간에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본 아주 유명한 칸트의 순수이성비판에 관한 책이랍니다. 사실 철학이란 그리 쉽게 읽히거나, 재미있게 읽기는 쉬운일이 아닌데 이 책은 비교적 이해하기 쉽게 철학적인 어려운 용어는 가급적 배제하여 누구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안하게 글을 적어내려고 애쓰고 있더군요.  

 책의 크기도 한 손에 잡힐 수 있게 작은 크기이며 책의 두께도 그리 두껍지 않게 되어있고 군데군데 사진이나 그림, 도표등을 사용하여 이해를 도왔답니다. 

 사실 철학에 관한 이야기를 할때 빠뜨릴 수 없는 칸트의 순수이성 비판을 한번쯤 제대로 이해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지나치게 학문적이어서 난해하지도 않고 누구든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편안한 문체로 설명되어 있어 그의 이론을 접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무겁지 않게  볼 수 있는 생활속의 철학서라고 여겨집니다.  

 손안에 들어오는 작은 책안에 만든이의 정성과 세심함이 느껴지는 알찬 책인 듯 합니다. 하지만 칸트의 순수이성비판을 다루고 있는 만큼 절대로 만만하거나 쉽게 읽혀지는 책은 아닌 듯 합니다. 그럼에도 꼭 그의 사상에 대해 알고 싶어 벼르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