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조금 더 떠나도 됩니다 - 구석구석 여행자 전망키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전망키 전은재 지음 / 북스고 / 2025년 2월
평점 :
🔴 전망키 전은재 여행에세이 <우리는 조금 더 떠나도 됩니다>
■ 저자 : 전망키
■ 출판사 : #북스고(2025년 2월 10일)
■ 책속의 문장
📖 천천히 산책을 즐기다 보니 행복에 대한 기준이 조금 더 명확해졌다. 그저 지금 이 순간에 만족하고 행복을 느끼는 것, 이런 예상치 못한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 여행을 하는 것. 행복은 이런 게 아닐까.
■ 책내용 및 소감
✅️ 이국적인 목조건물에 사방이 온통 초록의 나무들로 숲을 이룬 이 곳이 대체 어디일까 책표지를 보는 순간 그 궁금증이 마구 일었는데 이 곳은 충남 논산에 있는 <온빛자연휴양림>, 드라마 <그 해 우리는>과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촬영지라는 것. 초록빛을 가득 머금은 곳인만큼 어쩐지 평범해 보이지 않았다는
책을 보고 맨 처음 든 생각은 유럽의 어느 숲속 마을풍경이겠지, 해외여행에세이일꺼라 판단했다. 근데 국내여행에세이라서 깜놀. 작가님 덕분에 국내에 아직 가보지 않은 멋진 곳들을 많이 알게 되서 설레고 기쁘다. 이 책은 국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즐겁게 여행을 일삼는 저자가 국내에 가볼만한, 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들, 인상깊게 각인된 곳들을 4개의 테마로 나눠서 여행지마다 느꼈던 감정을 글로 풀어낸 감성 여행에세이다.
1️⃣장 마음을 비우는 여행
2️⃣장 동심을 찾는 여행
3️⃣장 모험을 떠나는 여행
4️⃣장 여유를 즐기는 여행
평범한 일상을 지내오다 어느 날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가 있다. 꾸준히 해오던 일이 갑자기 잘 안 풀려서 답답할 때, 집중할만한 일을 떠올리게 하거나 좋은 해결책을 찾고 싶을 때, 여러 복잡한 마음을 쉼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얻고자 할 때 우리는 낯선 곳으로의 여행을 꿈꾼다. "진정한 여행이란 새로운 풍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것에 있다." 여행 명언이기도 한 '마르셀 프루스트'가 말한 것처럼 여행은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저자도 여행에는 특별한 힘이 있다는 사실에 떠날 수 있는 용기와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여행이 우리들에게 필요하다고 말한다. 추억을 찾기 위해 도전을 하기 위해 지금 이 순간, 행복을 위해 오늘도 훌쩍 떠나는 저자.
책은 9년 차 여행작가답게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지역을 테마별로, 멋진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 저자의 감수성 가득한 글을 고스란히 전해 받으며 마음을 비우는 여행을 통해 속시원한 비경들을 찾아 번잡한 마음을 깨끗이 쓸어내기도 하고 동심을 찾는 여행을 통해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기도 하고 모험을 떠나는 여행을 통해 가슴 뛰는 경험을 즐겨보기도 하고 마지막으로 여유를 즐기는 여행을 통해 한적함을 맘껏 느낄 수 있었다.
대한민국에 이렇게나 아름다운 곳들이 많았나 싶을 정도로 하나같이 다 찾아가보고 싶은 충동을 일으켰다는. 특히 여행지를 최대한 아름답고 오래 각인시킬 수 있게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소개하고 있어 저자의 팁서비스가 굿이다.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계셔서 사진들도 멋지고 여행지마다 인생샷이 나올 수 있도록 알찬 여행TIP도 센스만점이다. 올해 들어 운동삼아 걷기모임에 자주 가고 있는데 저자가 소개한 여행지들을 보고 있으니 육지트레킹도 추진해보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다. 제주도와는 또 다른 분위기와 더불어 새로운 곳으로의 설레임을 좋은 사람들과 맘껏 만끽하고 싶어서다.
총 51곳 다 멋진 곳이지만 저자도 세번씩이나 찾아 간 그림같은 풍경의 통영 <연화도>와 요글레 인친님들이 다녀온 디즈니 속 배경을 연상케하는 '낙화놀이'로 유명한 함안이 인상깊었다. <연화도>는 연화사와 연화봉, 보덕암을 함께 볼 수 있는 빼어난 풍경을 한번쯤 보고 싶었고 함안의 화려한 불꽃과 흩날리는 불씨풍경이 신비로운 낙화놀이는 저자가 표현한 말그대로 미친 풍경을 나 또한 직접 두 눈으로 감상하고 싶어서다. 올해 가볼 수 있을까 조심스레 고대해본다. 내가 살고 있는 가파도도 무척 반가웠고 산양큰엉곶은 일일 모델로 다녀왔던 추억을 떠올리게 해서 다시 한번 설레였다. 그 신기한 생명체를 마주한 그 순간들이 지금도 잊지 못한다. 여행은 늘 우리에게 답을 준다. 그 해답을 찾아 오늘도 여행을 꿈꿔보자. "우리는 어쩌면 이 소중한 추억 하나를 되찾기 위해 여행을 하는걸지도 모르겠어." 소중한 추억 하나를 되찾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 북스고(@booksgo)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우리는조금더떠나도됩니다 #전망키 #구석구석힐링여행
#북스고신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