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 진심인 편 앤드 산문집 시리즈
이은규 지음 / &(앤드)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은규 산문집 <미래에 진심인 편>

◾️ 저자 : 이은규(@)
◾️ 출판사(연도) : &(앤드)(주)넥서스(2024년 07월 20일)

한 뼘 더 가까워진 미래에 대한 다정하고 명료한 응원!

◾️ 책소개
시인님들의 첫 산문집 시리즈 이소연 <그저 예뻐서 마음에 품는 단어>, 강혜빈 <어느 날 갑자기 다정하게>에 이어 이은규 시인이 그간 읽고 써온 시간에 대한 기록과 미래를 향한 진심이 가득 담겨 있는 첫 산문집

◾️책목차
Prologue 탁월한 미숙함
1부 혼잣말에 담겨 있는
2부 가까운 미래라면 좋겠어
3부 출구에서 만나자, 우리

◾️ 책속의 문장
📖 우리는 저마다의 내면을 투영하여 단 하나를 향한 ‘진심’을 떠올리고 있습니다. 눈부시게 피어난 인생만이 축복받을 수 있다면 삶은 오히려 불온해질 것입니다. 각자의 꽃핌에 대한 진심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포기할 수 없는 하나뿐인 목숨에 대해, 우리라는 목숨에 대해 말입니다.

◾️ 책내용 및 소감
시집 <다정한 호칭>, <오래 속삭여도 좋을 이야기>, <무해한 복숭아> 등, 다정하고 명료한 서정의 말들을 전해온 시인님이 이번에는 첫 산문집으로 그간 시인이 읽고 써온 시간에 대한 기록과 미래를 향한 진심을 여리고 가냘픈 위로의 말이 아닌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응원의 말로 독자를 향해 다가왔다.

오래도록 사물을 관찰하며 깊은 통찰력으로 삶을 전해온 시인의 글을 읽다 보면 무심코 지나쳐온 일상 속 시선들을 한번 더 집중하게 하고 오래도록 바라볼 수 있게 인도해준다.
책에는 총 3부로 나눠서 열한 편의 글과 열한 명의 시인들의 작품이 한 편씩 산문과 시를 묶어서 소개하고 있는데 계절을 따라 흐르는 시인님의 일상 속 삶에 대한 사유가 시와 함께 더 가깝게 다가오고 친절하게 풀이까지해주셔서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개된 시들은 대체로 근래 첫 시집을 내고 자기 발화를 시작한 이들의 작품들이라 한다. 그들의 발화에서 '탁월한 미숙함'을 발견할 수 있는데 프롤로그에서 시인은 말한다. 자신을 포함하여, 이 산문집에 등장하는 다양한 주체들은 대체적으로 불완전하고 미숙한 존재들일지도 모르고 그 주체들은 서로 다른 듯 닮아 있었는데 바로 '탁월한 미숙함'을 갖추고 있어서 함부로 규정되지 않으며 미완의 상태이지만, 언제나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그런 면모라는 것. 무엇보다 미래에 진심인 편이라고. 세상의 모든 작품에 시간이 스며들어 있는 것처럼 우리의 일상 역시 그렇다고. 여기서의 미래는 우리를 향해 이미 출발한 미래, 즉 오고 있는 현재로서의 미래인 것이다.

황인찬 시인님의 말을 빌어 저 '미래'란 지난한 우리의 삶을 우리가 스스로 갱신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한다. 당신은 이 책을 읽으며, 시와 함께 삶을 사유함으로써 우리에게 조금 더 나은 내일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시인의 전언을 가슴 깊이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 또한 "미래에 진심"이 될 것이다. 다정하고 명료한 응원과도 같은 메세지가 가득한 "미래에 진심"이 되고 싶으신 분들은 읽어보시길~😊

➡️ 이 책은 넥서스(@nexus_and)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8월두번째책 #이은규산문집 #미래에진심인편 #넥서스
#책속의문장 #서평단리뷰 #리뷰스타그램 #이은규시인
#다정함 #에세이추천 #신간추천 #독서하는여자🙋‍♀️
#일상기록📷 #앤드산문집시리즈 #이은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