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가 아닌 남자 다크 시크릿 1
미카엘 요르트.한스 로센펠트 지음, 홍이정 옮김 / 가치창조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살인자가 아닌 남자-미카엘 요르트, 한스로센펠트 지음/ 홍여정 옮김

 

살인자가 아닌 남자 범죄 심리학자 세바스찬 베르크만을 주인공으로 하는 연작물의 첫번째 작품이다. 스웨덴의 텔레비젼(SVT)ZDF가 영화로도 공동 제작하기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책을 읽는 동안 필름이 지나가는 것처럼 장면이 연상되기도 했다.

베스테로스 경찰서에 실종신고가 접수되었다.

아들 실종 신고를 하려구요”.

로저 에릭손 16살이예요”.

 

한 소년이 살해되었다.

잔인하게 살해된채로

심장의 대부분이 없어졌다.

조용하던 이곳에 이 사건으로 인해 시끄러워졌다.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특별살인사건전담반이 사건을 맡았다.

특별살인사건전담반 책임자는 토르켈 그리고 우르줄라. 반야 리트너, 빌리 가 뛰어난 팀원이다.

세바스찬은 베스테로스에 있는 부모님이 살았던 집을 팔기 위해 베스테로스에 왔다.

뛰어난 심리학자였던 세바스찬은 특별살인사건전담반에서도 활동을 했었고 연쇄살인범에 대해 책도 출간하여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었다. 지금은 트러블메이커로 변해 버렸다.

부모님과 사이가 안좋아 연락도 없이 지내던 세바스찬은 장례식에도 평소 사이가 좋은 사람들이 가는게 좋을 거라는 생각에 어머니 장례식에도 참석하지 않는다.

쓰나미로 한순간에 아내와 딸을 잃어버리면서 세바스찬은 삶의 의욕을 잃었다.

30년전 편지에서 안나에릭손이 세바스찬의 아이를 임신중이라는 내용을 알게 되고 세바스찬은 자신의 아이를 만나기 위한 새로운 목표를 가지게 된다.

세바스찬은 안나 에릭손의 주소를 알기 위해 살인사건전담반에 합류를 하게된다.

 

사건의 단서가 좀처럼 드러나지 않는 가운데 두번째 사망자가 발생한다.

학교와 계약 맺은 심리상담가 페터베터슨이다.

 

용의자 가운데 한사람 팔름뵈르스카 고등학교 교장 라그나르가 동성애라는 단서에 증인까지 확보했지만 레나 에릭손 집에서 목이 맨채로 발견되고 레나 에릭손도 사망한 채로 발견되어 사건이 종결되어 지는 것 같았다.

로저의 대해 알수록 드러나는 사실들 중 돈하고 섹스를 밣혔다는 친구 요한의 진술에 죽기전 로저의 이동 경로를 추정하여 나타난 새로운 용의자 베아트리체 슈트란트에 의해 밝혀지는 충격적인 사실 로저와 부적절한 관계를 가진 사이였다.

 

살인자가 아닌 남자는 울프 슈트란트 요한의 아버지이며 베아트리체 남편이다.

울프가 용의자로 모든 증거가 완벽했지만 로저를 죽인 범인은 아니었다.

엄마와 친구와의 관계를 알게 된 요한이 로저를 죽인 것이다. 그리고 울프는 아들을 위해 시신 처리를 한것이다

사건은 해결되었고 세바스찬은 안나 에릭손을 만났으며 자신의 딸이 함께 일했던 특별살인사건 전담반의 반야 리트너라는 걸 알았다.

 

반전의 결말을 예상 못했다. 시리즈 첫번째라 마지막 부분이 두번째 이야기를 궁금하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