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첫사랑 단비어린이 문학
백나영 지음, 한수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근두근 첫사랑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상쾌해 질수도 있다는 걸 알았다.

두근두근 첫사랑, 제목부터 마음에 들었다.

처음에 관해 글을 썼다는 작가의 말처럼 이 책에는

설렘이 가득 들어있다.

처음이라 그런가?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고 얼굴이 발그스레해진다.

이 책은 단순히 첫사랑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처음 시작할때도 긴장되고 가슴이 두근두근 거린다.

실패의 두려움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처음 시작을 잘 극복한다면 어떤 걸 해도 잘 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이야기이다.

 

야구를 좋아하는 아이들

주인공 신이나는 야구시합에서 멋진 슬라이딩으로 세이브를 하는 정다노의 모습에 반해서

야구를 하기로 결정한다.

운동을 즐기는 이나였기에 야구도 고민없이 결정한다.

또한, 야구 감독님의 눈썰미에 이나가 눈에 띄기도 한 것이다.

 

재미로 시작한 이나와 달리 정다노는 목표가 뚜려했다

그리고 노력파다. 감정도 드러내지 않는 냉정함도 유지한다.

이러한 것이 이나하고는 맞지 않는다.

 

남자 아이들 틈에서 유일한 여자인 이나는

훈련을 시작한다. 티볼처럼 쉽게 생각했는데 야구는 다르다.

야구의 규칙을 배우고 연습도 해야 하고

그리고 다른 야구부와 연습시합도 한다.

슬라이딩도 1루에서는 금지한다는 규칙이 있다.

부상의 위험때문이라 한다.

 

정다노와는 자꾸 꼬이고 부딪친다. 그리고 절친 서현이와도 거리감이 생긴다

그런데 속마음과 진실을 알고 나니 스트레스가 풀어졌다.

야구를 정말 좋아하고 리틀야구단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정다노는

야구 일지인 이나의 재잘재잘 노트를 학교 쓰레기장까지 찾아가서 찾아온다.

오해가 풀어지자 둘 사이에 핑크빛 분위기가 느껴진다.

 

시합은 이나가 야구를 해내게 하고 그리고 친구 서현이하고의 사이도 회복시킨다.

비록 슬라이딩을 하다가 머리를 부딪쳐 기절까지 했지만

반대하던 엄마도 인정해줬다

시합은 아쉽게 졌지만, 정다노는 리틀야구단에 합격한다.

그리고 시작되는 정다노와 풋풋한 사랑의 분위기

그리고 멋진 찰나의 비행을 인정받는다.

 

정말로 하고싶은 것이라면 과정이 힘들지라도 즐겁게 잘 이겨내고

처음의 과정을 넘어 그 다음을 힘차게 전진할 수 있는 것이다는 걸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알 수가 있다.

미래가 밝음으로 마음까지 환하게 맑음이다.

책장을 다 넘겼음에도 가슴 두근거림과 설레임이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