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나는 나를 - 어린이 시집
군산 서해초등학교 5학년 4반 어린이들 지음, 송숙 엮음 / 단비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외로 나는 너를-군산 서해초등학교5학년 4반 어린이들 시. 그림

 

참 가슴 설레고 마음이 행복해지는 책을 만났다.

아이들의 마음과 감성을 자연과 더불어 함께 담아낸

시집이다.

어른들의 시가 아닌 군산 서해초 5학년 4반 어린이들의 작품이다.

그리고 이 책이 더 좋은 점은

어린이들이 어린이들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 낸 것이다.

 

계절에 따라 다르게 주어진 주제들은

생활속에서 경험한 것들이었다.

계절 별로 다른 주제들도 재미있다.

-나도 예전앤 애들 같았다.

여름-탕수육의 힘

가을-의회로 나는 나를

겨울-좋아하는 애를 보면 드는 생각

 

1년이란 시간을 담고 있다.

그리고 소소한 것부터 가족의 일상까지

어린이들의 감성이 잘 드러나 있다.

텃밭 기르기의 체험도 담아내고

가족들의 작은 이야기까지

정말이지 깨알같은 일상을 멋진 시로 담아낸 것이

참 칭찬해주고 싶고 <엄지척>이다.

시똥누기를 제대로 한 시집

어린이의 상상력과 감성을 한껏 끌어낸 책

참 좋은 책으로 이 책의 시인들은 자부심이

뿜어져 나오는 것이 느껴진다.

 

직접 표현한 그림들 또한, 보는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5학년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자신을 위한 시 한편 지어낼 것 같다.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에 의해 모아진 시집,

이 책으로 인하여 시 똥누기널리 퍼질 것 같은

좋은 책으로 참 마음이 행복해지는 시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