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이 분단보다 좋을 수밖에 없는 12가지 이유 - 사회 단비어린이 교양
홍민정 지음, 김명선 그림 / 단비어린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일이 분단보다 어 좋을 수 밖에 없는 12가지 이유-홍민정 글/ 김명선 그림

 

 ♪ 우리의 소원은 통~꿈에도 소원은 통~~

통일이여 어서 오라 통일이여 오라♬♪

통일 멀게만 느껴쪘습니다. 언젠가는 통일이 되겠지! 라는 생각은 했는데

언제일까요?

통일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한 책이 나왔습니다. 우리 사회를 이해하고

전쟁 세대가 아닌 이젠 그 후손들이 통일의 주체가 되는 시대입니다.

전쟁세대인 지금의 머리가 하얗게 되어버린 노년의 세대들은 아직도 가슴에 전쟁의 공포를 느끼기도 그리고 헤어진 가족 생각에 평생 그리움을 안고 살아갑니다.

책표지에 한반도의 지도가 그려져 있고 그리고 백두산 천지, 남북 정상의 맞잡은 두손을 높이 들고 환하게 웃는 모습, 그리고 이산가족의 상봉 후 이별하는 놓지 못하는 손들의 사진이 있습니다. 뒤 표지 그림은 한라에서 백두까지 손잡은 어린이의 두손은 남과 북은 하나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 어린이들은 분단 국가인 남과 북이 통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할까요? 통일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이 책은 통일이 분단보다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12가지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어려운 어휘보다는 풀어서 설명하고 있어서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고 나면 아마도 남과 북의 분단의 현실과 그리고 통일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도록 쉽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그림 또한 어린이들이 그림만 보고도 내용을 이해 할수 있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통일은 꼭 되어야 합니다. 강대국들의 이익다툼에 남과 북이 희생되고 있습니다.

경제적 손실도 크고 국가 이미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남과 북이 통일을 하면 안 좋은 것보다 좋은 점이 많은 것은 분명합니다.

서로 싸우기보다는 서로 하나가 되어 협력하면 나라도 부강해지고 이웃 나라들도 함부로 하지 못합니다. 군사적 대립으로 막대한 비용을 통일이 되면 남는 비용은 복지, 교육에 사용할 수 있고, 남과북의 교류로 경제적 이익을 만들어내고, 문화적 가치도 올라갑니다. 그리고 통일이 되면 기차길이 발달되어 북한을 통하여 유럽까지도 기차여행을 할수도 있어요. 생각만 해도 설레입니다. 남과 북의 역사적 유물과 유적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이산 가족의 슬픔도 해결되고 행복지수도 올라가고 브랜드 가치도 올라 살기좋은 나라가 될것입니다.

 이 책은 통일을 쉽고 그리고 재밌게 풀어낸 책으로 어린이들에게 필독서로 손색이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