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시간 엄마의 시간 우리의 시간이 만나는 ‘지금’ - 엄마와 딸의 유럽 자동차 여행
정가영 지음 / 가치창조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시간 엄마의 시간

우리의 시간이 만나는 지금’--. 사진 정가영/가치창조 출판사

 

상큼 발랄한 느낌을 주는 책을 만났습니다.

책 표지부터 풍겨오는 유쾌함에 손이 먼저 반응합니다.

엄마와 딸의 유럽 자동차 여행 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정말 용감하고 당찬 모녀구나라는 생각과 궁금증이 책을 읽게 합니다.

 

책 표지 그림엔 유럽 관광지 한곳의 그림과 와인, 자동차, 그리고 엄마의 딸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 책은 여행 에세이처럼 편안하게 여행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엄마와 딸의 여행지에서의 감동과 그리고 유럽의 작은 도시와 유네스코에 올라 있는 역사적 가치가 많은 유럽의 도시들의 특별함과 그리고 꼭 들러봐야 할 포인트까지 설명을 언급해주고

여행지에 붙어지는 수식어에 대한 설명을 해주면서 직접 느낀 느낌으로 특별함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어려움 없이 이해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책이 다소 두껍지만 두껍지 않게 느껴지는 이 책은 사진을 통하여 유럽의 여행지를 세심하게 그리고 실제 여행지에 온 것처럼 눈을 즐겁게 하여 읽는 내내 지루함을 모르게 합니다.

 

사진으로 보여 주는 유럽의 도시들, 그리고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그리고 예술가들이 그들의 혼신의 힘을 다해 탄생한 그림과 건축물들, 그리고 대자연의 요새들

직접 가지 않아도 책을 통해서도 감동이 느껴집니다.

 

part 별로 나누어져 여행 테마들- 떠날 수 있는 용기 그리스, 엄마와 나의 따로 또 같이여행 이탈리아, 언제라도 행복을 되찾을 수 있는 곳 스페인’, 시산이 지나면 더 생각날 것 같은 곳 시칠리아 와 몰타’ -엄마와 딸이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행복하고 간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느껴집니다. 테마별로 수식어를 붙여 소개한 여러 도시들이 있는데 몇 개 도시만 적어봅니다.

오페라의 거장 푸치니의 고향 비아레조, 헤밍웨이가 사랑한 도시 론다, 마법의 걸린 요새 마을 쿠엥카, 화려한 영화제와 미식의 도시 산세바스티안, 여기가 어디야....... , 천국이야, 이승이야...... ‘코바동가’, 마피아의 도시 팔레르모, 세계 최고의 아이스크림 생산지 노토’,

지중해의 보석 몰타등 도시 앞에 붙은 수식어들은 여행지의 특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엄마와 딸의 여행이어서 그런지 더 공감하고 대리만족을 느낍니다. 며칠전 만나고 온 엄마의 주름이 늘어난 모습이 떠오릅니다. 엄마를 더 생각하고 엄마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겠다는 마음이 더 가득찹니다. 책을 다 읽었는데도 다시 또 책을 펼쳐보게 됩니다. 눈이 즐거운 책, 마음이 행복해지는 책, 유럽을 가지 않고도 유럽을 여행한 것 같은 책, 혼자 읽기 보다는 가족과 함께 읽으면 더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