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제제의 학교생활 1 - 초등학생이 이렇게 힘들 줄이야 고양이 제제의 학교생활 1
이승민 지음, 온수 그림 / 바우솔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도서협찬 📚 고양이 제제의 학교생활 1. 초등학생이 이렇게 힘들 줄이야_이승민(바우솔)
📌 [p.34] 학교도 모자라 학원까지 간다니 세상에, 맙소사,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초등학생들은 진짜 대단한다.
📌 [p.76] 만날 이상한 헛소리만 하는 조현수한테 고맙다는 말을 들으니, 약간 기분이 좋았다. 이래서 개 아저씨가 착하게 살아야 한다고 했던 모양이다.
📝 처음에는 제목을 보고 웃음이 나서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초등학생이 이렇게 힘들 줄이야’라니. 과연 고양이 제제가 어떤 학교생활을 하게 되는 것일까?
고양이 제제는 학교를 가는 학생들을 바라보며 자신도 학교에 가서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소원을 빌자 그 바람이 이루어진 제제는 드디어 초등학생이 된다. 이 책의 주된 이야기는 고양이 제제와 현수가 친구가 되는 과정을 그린 것이다. 처음에는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장난과 작은 괴롭힘도 있었지만 제제가 도움이 필요한 현수를 도와주면서 오해를 풀고 마음의 문을 열게 되어 친구가 되는 모습은 아이들로 하여금 친구와 우정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양이가 주인공으로 나와 같은 초등학생으로 살아간다는 설정 자체가 학생들에게 굉장한 흥미를 일으킬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제제가 초등학생들이 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공부하느라 바빠하는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모습은 많은 공감을 자아낼 것이라고 느꼈다.
학교라는 공간에서 작은 사회로 첫 발을 디딘 학생들은 제제와 같이 친구 문제로 고민을 할 수도, 다투고 화해할 수도, 친구를 도와줄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과정이 모두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모습의 일부임을 받아들이고 우정의 소중함과 학교의 즐거움을 느끼면 좋겠다.
#고양이제제의학교생활 #초등학생이이렇게힘들줄이야 #이승민 #바우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