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만 지켰는데 최강 아이돌이 됨
류미정 지음, 미이 그림, 강용철 감수 / 아울북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맞춤법만 지켰는데 최강 아이돌이 됨_류미정(아울북)
📝 초등학생들이 글을 쓸 때 어려워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맞춤법이다. 학생들이 올바른 맞춤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여러 책들을 읽어 보았는데 대부분 단어를 하나씩 나열하는 방식을 취했던 것과 다르게 이 책의 차별점은 바로 맞춤법을 주제로 한 문해력 성장 동화라는 점이다. 맞춤법으로 동화를 만든다고? 처음에는 의아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흥미로운 제목 덕분인지 기대하며 책을 읽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아이돌 글로윈이다.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소재인 ‘아이돌’이 주인공이라는 점에서 단숨에 환심을 사지 않을까 싶었다. 글로윈은 데뷔 무대부터, 방송, SNS 등 모든 곳에서 맞춤법을 틀리는 실수를 벌이게 된다. 처음에는 웃어넘기는가 했지만 계속 반복되는 실수에 팬들이 실망하기도 하고, 글로윈을 더욱 모함하는 안티까지 등장하기도 하였다. 과연 글로윈이 맞춤법을 지키며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동화이다.
사실 처음에는 조금 유치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들었으나 막상 책을 읽으니 막힘없이 술술 익혔다. ‘만약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이런 맞춤법 실수를 계속한다면…?’이라는 상상을 하니 더욱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또한 학생들 입장에서는 단순히 맞춤법은 이렇게 써야 옳은 표현이라고만 적힌 책보다는 아이돌이라는 사람(등장인물)이 자신과 비슷한 실수를 하고, 자신과 비슷한 단어를 혼동하는 모습을 보며 더욱 와닿으면서 올바른 맞춤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맞춤법을 어려워하는데 책 읽기에 별로 흥미가 없는 학생이 있다면 슬며시 이 책을 건네주고 싶다.
#맞춤법만지켰는데최강아이돌이됨 #류미정 #아울북 #맞춤법 #케이팝 #문해력 #초등추천도서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