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가 좋으면 노란상상 그림책 122
김윤이 지음 / 노란상상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발레가 좋으면_김윤이(노란상상)
📌 내 미래의 모습은 내 선택에 따라 달라질 거야.
📌 환상적인 공연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일하는 저 수많은 사람들 속에 또 다른 내가 얼마나 더 있을지 몰라.
📝 아이들이 좋아하는 발레로 그림책을 만든다면 어떨까? 처음에는 단순히 ‘발레’에 대한 동화책인 줄로만 알았지만, 아이들이 꿈을 드높게 펼칠 수 있기를 응원하는 책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던 그림책, 바로 ‘발레가 좋으면’이다.
발레를 좋아한다면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을까를 떠올린다면 아마 가장 먼저 ‘발레 무용수’가 떠오를 것이다. 그럼 만약 내가 발레 무용수가 될 수 있을 만큼 춤을 잘 추지는 못한다면 나는 발레와 관련된 일을 할 수 없는 것일까? 이 책은 발레를 좋아하는 한 아이가 발레와 관련된 아주 다양한 직업을 고민하면서 자신의 꿈을 넓혀가는 모습을 담아내었다. 무용수들이 입을 아름다운 옷을 만드는 발레복 디자이너, 발레 공연에 맞춰 멋진 음악을 선사하는 바이올린 연주자, 새로운 무용수와 열정적인 공연을 소개하는 문화 전문 기자, 무용수들의 멋진 사진을 찍는 무용 전문 사진사 등등 ‘발레’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내가 좋아하는 것과 관련된 흥미롭고 의미 있는 직업이 얼마나 많은지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깨달음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아이들은 특히 장래희망을 정하기 어려워한다고 한다. 단순히 회사원을 말하거나 아니면 최근 유행하는 직업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세상에는 얼마나 다양한 직업이 있는지 알도록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할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과 관련된 직업이 이렇게 많았네? 세상 여기저기에 내가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일이 저렇게나 다양하단 말이야?’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꿈에 상상의 나래를 달고 훨훨 날 수 있길 바란다.
#발레가좋으면 #김윤이 #노란상상 #발레 #직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