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뻥 회장과 냄새 탐정단 ㅣ 도토리 동화
이혜미 지음, 오묘 그림 / 키큰도토리(어진교육) / 2025년 9월
평점 :
#도서협찬 📚 뻥 회장과 냄새 탐정단_이혜미(키큰도토리)
📌 [p.48] 방재민, 가짜 약속만 하고, 이거 완전 방 회장이 아니라 뻥 회장이네.
📌 [p.115] 그동안 재민이가 회장으로서 냄새 찾는다고 열심히 나섰는데 그건 인정해 줘야 하지 않을까?
📝 회장이 되고 싶어 아이들의 환심을 살 무리한 공약을 내걸고 회장이 된 방재민. 하지만 ‘쉬는 시간을 늘리겠다, 체육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하겠다, 급식에 매일 고기 반찬이 나오게 하겠다’라는 공약 모두 실현할 수 없게 되자 아이들에게 뻥 회장이라고 불리게 된다. 한편 교실에서 자꾸 이상하고 불쾌한 냄새가 나기 시작하고, 재민이는 회장의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 냄새 탐정단을 조직하여 냄새의 정체를 찾기 시작하는데… 냄새의 놀라운 원인과 유포자의 정체는 무엇일까?
초등교사 작가님의 실화를 토대로 만들어진 이야기라서 그런지 더욱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다. 재민이의 모습을 통해 작가님이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 재민이의 처음 모습은 이상적인 리더와는 거리가 있어 보였다. 하지만 자신의 자리에 책임감을 느끼고, 냄새나는 교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조금씩 진정한 리더로 성장해 나가는 재민이를 볼 수 있었다. 또 용기 있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장면은 학생들로 하여금 리더가 항상 완벽할 수는 없지만, 책임감을 갖는 태도가 몹시 중요함을 깨닫도록 한다.
학급 임원 선거나 전교 어린이회 선거, 또 사회 교과에서 선거에 대해 배울 때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을 이야기하기 위해 이 책을 읽으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재민이 곁에 든든한 친구들이 함께 한 것처럼, 좋은 리더 곁에는 좋은 사람이 머물고, 모두 함께 즐거운 교실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뻥회장냄새탐정단 #이혜미 #오묘 #키큰도토리 #냄새 #추리 #학급회장 #회장선거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