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파는 상점 (100쇄 기념 특별 한정판)
김선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시간을 파는 상점_김선영(자음과 모음)
📌 [p.115] 시간은 그렇게 안타깝기도 잔인하기도 슬프기도 한 것인가. 삶은 시간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과, 함께하고 싶지 않은 사람 사이의 전쟁 같기도 했다. 함께하고 싶은 사람과는 그렇게 애달파하고, 싫은 사람과는 일 초도 마주 보고 싶지 않은 그 치열함의 무늬가 결국 삶이 아닐까?
📌 [p.235] 시간은 ‘지금’을 어디로 데려갈지 모른다. 분명한 것은 지금의 이 순간을 또 다른 어딘가로 안내해 준다는 것이다.
📝 어릴 때 재미있게 읽었던 책 중 몇 권은 애착이 생겨 어른이 된 지금까지도 책장 한 켠에 보관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시간을 파는 상점’이다. 하지만 읽은 지 오래되어 기억이 가물가물 할 때쯤 100쇄 기념 한정판을 통해 다시 만나보게 되었다.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이 책은 ‘시간을 판다’라는 아주 발칙한 상상으로부터 시작된다. 주인공인 온조가 인터넷에 ‘시간을 파는 상점’이라는 사이트를 만들고 이곳에 의뢰하는 여러 손님들과 만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와 관계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시간’에 대해 고민해 본 적이 있는가? 시간은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기도 하고 때로는 잔혹함을 느끼게 하기도 한다. 이런 양면성이 있는 시간은 내게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 지는 아무도 모른다. 누구나 모든 것에 처음인 시간. 나의 마음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인 시간. 때마다 지나가는 속도가 다르게 느껴지는 시간. 묵묵히 흘러가 잠시 멈춰 뒤를 돌아보면 많은 것이 훌쩍 쌓여 있는 시간. 시간이 있기에 우리의 삶이 더욱 다채로울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 잠겨 본다.
#시간을파는상점 #김선영 #자음과모음 #100쇄기념특별한정판 #리커버에디션 #시간 #청소년문학 #청소년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