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볶이 할멈의 힘 주는 말 똥볶이 할멈
강효미 지음, 김무연 그림, 권윤정 감수 / 슈크림북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똥볶이 할범의 주는 _강효미(슈크림북)

📌 [p.15] 생각이 한번 꼬리에 꼬리를 물면, 잘못이 아닌 일도 내가 잘못한 것만 같고 스스로가 부족하다 느껴지기 마련이지. 하지만 괜찮다! 까짓것 괜찮고말고.’ 이렇게 마음먹어 보렴. 깜깜했던 머릿속이 환해질 테니. 그러니 편히 단잠에 들거라. 내가 오래도록 토닥여 줄게.

📌 [p. 25] 장점이 없는 사람은 없다. 남이 장점을 알아주기를 기다리지만 말고, 오늘은 장점을 스스로 찾아보는게 어떻겠니? 너를 가장 아는 바로 자신이니까.

📝 표지에서부터 느껴지는 따뜻함에 기대했던 책인데 내용은 더욱 기대 이상이었다. 어른인 내가 읽어도 감동적인 문구들이 많았으며 정말 할머니 품에서 위로와 응원을 받는 느낌이 들어 마음이 뭉클해지기도 하였다.

학생들과 책을 같이 읽고 활동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책은 크게 2부분으로 나뉘는데 첫번째는 똥볶이 할머니의 주는 말이고 두번째는 초등학생들의 사연을 토대로 나에게 주는 말이다. 책을 활용하여 수업을 한다면 첫번째 부분은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생각을 나누며 주는 말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이다. 다음에는 나의 친구의 힘들었던 상황을 적고 그럴 스스로에게 어떻게 주는 말을 건낼 있는지 떠올리고 나누는 것이다. 종이에 직접 적어보거나, 스스로에게 말을 함으로써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것이다. 이러한 활동은 일회성으로 끝나기보단 아이들과 꾸준히 반복하다보면, 아이들은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일으켜 세우는 방법을 익힐 있을 것이라 기대하였다.

누구에게나 힘들고 지치는 순간은 언제든지 찾아올 있다. 그럴 주변의 위로를 받는 것도 좋지만 자신에게 따뜻한 말을 건내며 힘을 있는어린이로,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똥볶이할멈의힘주는말 #똥볶이할멈 #강효미 #슈크림북 #위로 # #자신감 #자긍심 #이해 #사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