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암기박사 1 - 읽으면 저절로 외워지는 기적의 암기공식 - 주요 기관 한자 시험 대비, 한자 3박사 연상 암기 훈련 유튜브 영상 제공 한자암기박사
박원길.박정서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어를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이유는 처음 배울때는 간단하고 획도 적어서 외우기 그리 어려워 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것은 잠깐으로 글자가 복잡해지고 여러 단어가 복합되어 다른 글자를 만들어 내는 한자어를 보게되면 너무 어렵게만 느껴져 다가가기 어려워진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도 이야기하지만 단어사이에는 분명 연결고리가 있기 마련이다. 이것을 알게되면 한자가 마냥 어렵기만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이유다.



이 책은 총 1817자의 한자를 공통점을 통해 묶어서 어원에 따른 필순, 난이도, 획수, 부수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이에 파생된 단어들을 한곳에 묶어서 배열해 놓았고, 어원을 중심으로 한자들의 연상을 도와 한자어에 익숙해지도록 구성된 느낌이다. 또한 정말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한자 암기 훈련 유튜브 영상’이 수록되어 선생님의 직강을 들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요즘 아이들의 경우 영상에 더 친근한데 QR로도 제공된다고 하니 더 없이 편할 듯하다. 혹시 이것이 안되면 유튜브에 ‘한자 암기 박사’를 검색해도 선생님의 직강을 들을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번 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 책의 저자이신 박원길 선생님의 경우 한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운 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익히게 도움을 주고자 ‘한자 3박자 연상 학습법’을 만드신 분이다. 한자어 분명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지만 한자 문화권에 살고 있는 이상 한자어를 모르는 것보다는 알고 있는 것이 더 이득이 많은 듯하다. 우리 아이도 고등에 선택과목을 한문으로 선택하여 한자 시험을 보게 된다. 그래서 선생님의 이번 책 [한자 암기 박사 1]이라는 책이 궁금 했었다. 어린아이들 보다는 한문에 관심이 있고 관련성 있게 암기를 요할 때 요긴한 책이라는 생각이 드는 구성이었다. 혹시라도 한자의 체계적이고, 관련성 있는 공부를 원한다면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책이다.



-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