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영어는 잘하고 싶지만 마음처럼 잘 되지 않는 영역이었다. 그래서 학창시절을 제외하고는 가끔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부럽기도 했지만 그리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하고 살았다. 하지만 이것으로 끝났으면 좋으련만 아이들이 커가니 영어를 열심히 해놓지 않은 것을 가끔 후회하곤 했다. 아이들의 챕터북을 읽어주는 부모님들을 보면 진작 공부 좀 해둘껄 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종종 있었다. 하지만 입시를 봐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영어책을 펴서 읽는 다는 것이 그리 쉽지 않은 나에게  타보름에서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라는 제목의 책이 나와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그동안의 문법적인 설명과 문제풀이식 구성이 아닌 이야기식 구성으로 되어 있는 책이다. 학창시절에 배웠던 문법을 기반으로 어렵지 않은 문장을 통해 이해를 돕고 있는 책이다. 그렇기에 처음 문법적인 것을 배운 사람보다는 예전에 배웠는데 잊고 지냈던 문법을 선생님의 이야기처럼 읽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교재인 듯하다. 그래서 그런지 여느 책과 달리 문제를 푸는 것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자신이 알고 있는 문법적인 요소를 이용하여 정확한 해석을 돕고자 하는 책에 가깝다. 그래서 그런지 연습 문제도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해석해 보도록 권하고 있다.



책이 읽어볼수록 딱딱한 설명형 구성이 아니라 이야기하듯 글을 써 놓은 책이라 그런지 좀더 친근감이 드는 책이다. 선생님이 직접 설명하는 것은 아니지만 책을 읽는 사람에게 질문을 던지기도 하고, 놓치기 쉬운 것을 물어보기도 하고, 독자들이 궁금해할 부분에 대해 미리 짚어 주기도 한다. 그래서 표지를 보았더니 현 영어 강사이신 선생님이 쓰신 책이라 그런 듯하다. 현장에서 가르치시는 분이기에 독자들이 궁금하거나, 놓치기 쉬운 점을 미리 짚어 알려주려는 것이 보이는 책이었다.  그리고 문법적 요소는 표를 통해 깔끔하게 정리해 놓아서 보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평생교육시대에 그동안 잊고 지냈던 영어를 다시금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절한 책이다. 그리고 어려운 단어가 들어간 문장이 아니라 단어에 대한 부담감없이 편하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다. 언어라는 것은 한번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무한 반복으로 자신이 투자한 시간에 비례하여 실력이 쌓인다는 생각이 든다. 어렴풋이 기억나는 것도 자주 접해야 확실한 실력으로 가는 듯하다. 하지만 어렵고 딱딱한 구성에 거부감이 있는 나에게 읽어보기 편한 이야기식 구성의 책인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그동안의 책들과는 차별화 되어있어 좋았다. 혹시라도 나처럼 딱딱한 문법책이 아닌 읽기 편한 책을 찾는 분들이 계시다면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