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 하니? 읽는 영어 문법 - 중학교 문법 전과정
이연수 지음 / 지식공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문법을 배운지 오래된 나에게 아이들이 커가니 쉽게 훑어볼 수 있는 영문법 책이 있음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었다. 그런데 이런 나의 의도와 딱 맞아 떨어지는 책이 나왔다. 이름도 친근한 [놀면 뭐하니? 읽는 영문법]이라는 책이었다. 정말 짬시간을 이용해 문법과 친숙해 질 수 있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우선 얇은 두께가 이런 나의 마음을 녹여주었고, 넘사벽이 아닌 접근 가능한 책이 될 수 있겠다는 첫인상을 주었다.

 

[놀면 뭐하니? 읽는 영문법]이라는 책은 그냥 강의를 눈으로 읽는 듯한 책이라는 표현이 맞지 않나 싶다. 그동안의 딱딱한 참고서 형태의 지식 전달형 구성이 아닌, 설명하듯 풀어놓은 구어체 형식의 책이라는 느낌이었다. 책의 내용도 읽다보면 자연적으로 영어와 친해져지고 어렵지 않게 설명하고 있어 편하게 읽을 수 잇는 책이다. 그래서 문법을 처음 접하게 되는 중학교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또한 나처럼 영어를 배운지 오래되거나, 영어문법에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영어문법 기초서의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그동안 알고 있던 영어문법서는 문법을 설명해 주고, 유사 문제를 계속 풀어보면서 친숙하게 만들어 놓은 책이었다. 그래서 뒤로 갈수록 어렵고 지루하여 덥게되는 책이었다. 하지만 이번 책은 그런 접근이 아니라 자꾸 읽어보면서 영어의 체계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에 주안점에 둔 책이다. 설명식의 책이고 문제를 푸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책이다. 아이를 키우다 보니 오래되어 잊어버린 영문법에 대해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이런 나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 너무나 반가웠다.

 

이 책은 총 17가지의 문법적인 기본 구성에 대해 설명해 주는 책이다. 모든 책이 그러하듯 문장을 이루는 영어의 어순부터 단수와 복수와 같은 기본 개념을 시작으로, 시제, 전치사, 접속사, 분사, 가정법 등을 차례대로 설명해 주고 있다. 중간중간 귀여운 삽화들이 설명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어 딱딱해 질 수 있는 책에 좀더 흥미와 재미를 불러넣어주는 것도 좋았다.

 

책도 두껍지 않고 얇을 교재라 짬시간을 이용하거나, 잠자기전,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가지고 다니며 보기 좋은 슬림 사이즈의 책이다. 또한 나와 같은 영어 문법에 대해 다시금 배우려고 맘 먹는 분이나, 문법을 알고싶은 사람들에게 책처럼 읽어보면서 영문법과 친해지고 싶은 분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