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상속.증여.금융 절세의 기초와 노하우 - 은행 PB 세무사와 절세 강연 세무사가 함께 쓴
장보원.김광진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자고 일어나면 물가와 집값 오른다는 소식에 썩 달갑지는 않다. 거기다가 가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세금도 올라간다는 소식이 들려질때마다 마음이 무거워진다. 가지고 있는 것이 워낙 많은 사람이야 세금에 대해 걱정하기보다는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는 시세에 더 반기지 않을까라며 자조섞인 웃음을 지어본다. 하지만 가지고 있는 것이 적더라도 이를 잘 운용하기 위해서 절세에 대한 방법에 대한 공부는 필요하기에 삼일 인포마인에서 나온 [ 양도/ 상속/ 증여/ 금융 절세의 기초와 노하우]라는 책을 읽어보았다.

 

이번책은 우리의 재산권을 지킬 수 있는 세무정보를 담은 책이다. 똘똘한 집 한 채가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 세금으로 떼어가는 것이 많아진 지금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지금은 1주택자의 경우도 집을 팔 때 보유기간에 따라 최대 80%를 공제받았던 것이 이제는 보유기간과 거주기간에 따라 세율이 변한다는 것을 이번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되었다. 물론 뉴스를 통해 알아두어야 할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워낙 자주 바뀌는 세무체계를 일일이 따라가며 알아가기란 어려운 듯 하다.

 

그리고 이번 책의 경우 세무 상식이 나처럼 부족한 사람도 알기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저자 분들이 애쓰셨다는 느낌이 들었다. 전달을 위해 글만 잔뜩 나열되어 있다보면 이해도 잘 안되고 지루하기 마련인데, 좀더 이해를 돕기위해 많은 표와 자료를 통해 이해를 도우려고 하신 부분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또한 우리가 세무서에 가야 볼 수 있는 서식도 첨부해주셔서 일처리를 하러 가기전에 스스로 시뮬레이션을 돌릴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느낌이 들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직면하게 되는 양도/ 상속/ 증여/ 금융에 대한 절세에 대한 방법을 50가지 질문을 통해 찬찬히 따라 읽다보면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세무사이신 분들이 내신 책이라 그런지 절세에 관한 방법적인 것에 대한 부분과 여러 상식을 알려주시려고 하였는데 워낙 세무지식이 전무한 나이지만 천천히 따라읽다보면 조금씩 이해를 할 수 있었다. 또한 어려운 한자어휘가 아닌 실질적인 예를 들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려고 하였기에 독자로서 그나마 어려운 부분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집을 투기로 생각하는 분들도 분명 계시겠지만 안락한 가정을 꾸리며 살아가는 가장 기본이 되는 집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세금이 버겁게 느껴지는 요즘 이런 책한권쯤 읽으면서 변해가는 부동산 상식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