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초등 6학년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하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단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모국어라면 그냥 자연스럽게 단어를 습득해서 사용하겠지만 그렇지 않기에 찾아서 외우도록 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많은 책 중에서 마더텅에서 나온 #초등교과서영단어400 을 이와 같이 시작해 보았다. 마더텅이 무슨 출판사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듯한데, 우리 집에는 고등학생인 아이가 있다 보니 익숙한 회사이다. 고등학생들이 가장 많이 보는 기출문제 모의고사 문제집과 친절한 답안지로 정평이 나있는 출판사이다. 그래서 마더텅에서 초등학교 영단어 교재는 어떤 식으로 나왔을지 한번 살펴보았다.

 



우선 영단어는 읽고 써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그래서 책의 시작에 QR코드를 통해 발음을 들을 수 있고, mp3 cd를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단어를 보면서 스스로 써볼 수 있는 칸이 수록되어 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가 쉽지는 않은 듯해요. 특히 영어의 경우는 하루아침에 성과를 낼 수 있는 과목도 아니기에 항상 가랑비에 옷 젖듯 매일매일 좋은 교재와 같이라면 실력이 느는 것은 당연할 듯하네요. 초등 필수 영어단어라고, 우습게 보지 않고 아이와 꾸준하게 공부하여 실력을 늘려봐야겠어요^^





하지만 단어만 암기했다고 사용할 수 없듯이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짧은 영어지문 안에서 찾아보고써볼 수 있도록 활동이 들어 있었다.

 

 


5회가 끝났을 때는 종합테스트를 통해 그동안 익힌 내용을 얼마나 잘 숙지하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6학년용이라 이제 추상적인 어휘도 나름 있는 듯하다.

 


초등 권장용 단어와 문장을 수록하여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만들어진 #마더텅초등영단어 교재는 학년별 영어 교과서와 일상생활을 반영하여 30개의 주제별 단어를 수록한 책으로 사진을 통해 단어를 생각해 보고무료로 제공되는 MP3 파일을 들으면서 정확하게 습득하고 테스트 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책이라 이 책을 잘 공부하고 중등을 간다면 영어의 기본기는 있을 듯하다는 생각이 들었다중등의 마더텅도 이번 책을 끝내면 아이와 같이 해볼까 생각이 든다.




하루 20단어를 30일 동안 공부할 수 있는 책으로 주 5일을 하고종합테스트를 본다면 책 한 권은 6주면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아이와 같이 학습을 체크해 볼 수 있는 계획표를 활용하고받아쓰기 테스트를 음성 파일을 듣고 해본다면 완벽한 단어의 완성이 되어질 수 있을 듯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