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보이는 입시의 기술 - 대학 입시, 모든 것이 전략이다!
윤윤구 지음 / 아이스크림(i-Scream)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커가면서 부모로서 준비해 두어야 할 것이 입시정보라는 이야기를 많이들 한다. 예전에 비해 알아두어야 할 많은 정보가 있지만 매년 바뀌고 변화되는 지금의 현 상황에서 그래도 이것만은 꼭 알아두고 챙기는 것이 무엇인지 미리 공부해 두는 것은 수험생과 부모로서 필요하다는 이야기이다. 그래서 이번에 읽게 된 책은 [아는 만큼 보이는 입시의 기술]이었다.

 

 

입시라는 것의 남의 아이 일 같았는데 벌써 아이가 커서 입시라는 것이 남의 일이 아닌 나의 일이 되었을 때 준비라는 것을 하기 위해서 이번 책은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그리고 주요 입시 용어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첫 아이를 키우느라 입시 용어에 대해 익숙하지 못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앞으로 아이들의 고2를 기점으로 선택하게 되는 선택과목의 경우도 그냥 아이가 좋아하는 과목이 아니라, 아이들이 앞으로 수능까지 내다보면서 준비시켜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어차피 내신과 수능을 같이 준비해야 하는 재학생의 경우 아이의 희망하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준비해야 할 교과가 무엇인지 미리 알아두지 못하면 내가 원하는 대학을 가지 못할 수도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정보력의 싸움의 시작이라는 말이라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었다. 물론 이것이 모든 대한 모든 과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아이의 진로에 맞는 교과 선택은 미리 알아두고 그에 맞는 선택은 분명 필요한 듯하다.

 

책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아이가 극강의 내신과 화려한 비교과, 우수한 수능성적을 가진 아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분명 선택과 집중을 통한 입시 준비는 필요하리라 본다. 아이가 수시에 더 적합한지와 수능형에 적합한지를 아이의 변화과정을 통해 준비하면서 목표대학이 원하는 입시의 방향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책이 이러한 것에 대한 방법과 방향을 잘 알려주는 듯하다.

 

 

책을 읽다 보니 그동안 어렵다고 느꼈던 입시의 변화를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꼭 챙겨야 할 것은 우리 아이가 몇 년도에 대학을 들어가는지를 우선 체크하고, 그에 맞추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두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정말 고등학교 학생이 되었다는 것이 그냥 학교만 보내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번 책을 통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정말 준비해야 할 것과 시기별 꼭 체크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우리 아이를 파악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도와주는 책이어서 추천해 드리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